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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F/공략

시로코 챌린지 모드 공략

by happy-hour 2020. 11. 12.

원문 : df.nexon.com/df/community/dnfboard?p=web&mode=view&no=2351709&job=99&grow_type=0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 시로코 챌린지 모드 공략

 

df.nexon.com

 

 

 

 

*캐스트 글 입니다.

*스압 및 다수의 움짤 주의!!

 

안녕하세요, 던파 캐스터 하코린 입니다.

이번 101번째 캐스트 글은

'시로코 챌린지 모드 공략'입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 최종 컨텐츠 시로코 레이드인데, 그 최종 던전에 '챌린지'라는

타이틀을 얹은 시로코 챌린지 모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에서의 패턴에 대한 글입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 입장 방식과 규칙

시로코 챌린지는 1인 싱글 던전 이며캐릭터당 1일 1회, 

주 2회 입장 가능하며, 최대 3캐릭터 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로코 가이드 모드/스쿼드 모드/일반 모드의

시로코 레이드와 플레이 횟수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즉, 시로코 챌린지와 시로코 레이드는 완전하게 별개라는 것입니다.

 

던전 진행 상태는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 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6시마다 캐릭터 귀속 및 주간 입장 횟수가 

초기화 되며시로코 챌린지 모드는 채널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닌, 일반 채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입장 재료는 필요하지 않지만 입장 시, 피로도 30이 소모 됩니다.

*최소 입장 피로도 30이 필요

 

 

전체적인 제한 시간은 없지만, 각 던전의 제한 시간이 5분입니다.

던전마다 제한 시간이 걸려있다보니 빡셉니다. 

 

각 던전당 2개의 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시로코 챌린지 던전에서는 지정된 소모품만 사용됩니다.

칸나의 빵, 우유류 회복 아이템 / 레미의 손길 / 레미의 반짝이는 손길 / 

반짝이는 세계의 장난감 / 마나 에이드 / 투신, 전사의 함성 포션 / 

정신 자극의 비약 / 정수된 빙벽 조각

*사용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만, 시로코 레이드의 

환영의 회복 물약은 사용 불가 합니다.

 

던전 버프로는 찬란한 빛의~ 버프가 적용 됩니다만

챌린지 모드 답게 입는 데미지가

꽤나 아프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는 크게 저지단계와 토벌단계가 있으며

토벌 단계의 마지막 던전을 클리어 하여야

완전하게 클리어 됩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를 하기 위해서는?

 

시로코 챌린지 모드에서 하코린이 좀 힘겨울 정도 였었습니다.

 

 

하코린의 던파 오프에서 시로코 1시 데미지의 결과 입니다.

정확히는 안되겠지만, 한 번 참고하는 것으로 

보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 공략 - 저지

시로코 챌린지 모드의 저지 단계는

총 4개의 던전이 있습니다.

 

꼭 기억해두어야 할 패턴은 주황 글씨 강조 입니다.

 

법칙의 관문

몸 속으로 스며드는 것을 느꼈다.

아직 자신의 임무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은

그는 영원의 충성을 맹세한 주인을 위해 곧장 몸을 일으켰고,

법칙의 관문에서 한르성을 오르는 침입자들을 

처단하기 위해 다시 한 번 검을 뻗는다. 

 

법칙의 관문에 입장하면 파괴의 문이 파괴된 

상태이므로, 파괴의 문이 등장하지 않으며

 

'이름을 잊은 수문장'만 등장합니다.

 

이름을 잊은 수문장 패턴 - 1

 

이름은 잊은 수문장 패턴 - 2

 

이름을 잊은 수문장 패턴 - 3

사실, 이름을 잊은 수문장 패턴은 기존 패턴과 변함이 없습니다.

 

지성의 관문

환영 속으로 초대된 연합군은 멀리서 보이는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에 넋을 놓고 만다.

이성은 도망치라 말하지만 본능은 어서 그녀에게

달려가라고 외친다. 결국 하네이르의 앞까지 도착한 연합군.

영원히 계속되는 그녀와의 게임은 이미 시작되었다.

 

 

원래 같이 붙어있던 트라와 타나가

 

시로코 챌린지 모드에서는 분리되어 따로 등장합니다.

 

터뜨리는 트라 - 예예예~ 랄라랄라~

트라가 넓은 범위로 마법구를 쏘아서 터트리고,

트라가 퍼트린 마법구가 맞게끔 밖으로 밀쳐냅니다.

이때, 트라와 아주 가까이 있도록 해야합니다.

 

터뜨리는 트라 - 하앗!!!

트라가 자신의 중심으로 넓은 범위로 마법구를 

터트립니다. 보이는 대로 피하면 됩니다.

 

터뜨리는 트라 - 장전!! 발사!! & 덤벼!! 덤벼!!

트라가 장전!!을 외치고 발사!! 외치며 마법구를 쏩니다.

마법구는 캐릭터가 있는 곳으로 쏘며, 빠르게 이동하면서 피하면 됩니다.

 

덤벼!! 덤벼!!는 트라가 허공에 주먹질 하는 것이므로

앞에만 있지 않으면 됩니다.

 

터뜨리는 트라 - 달려나갔다가 펑펑

트라가 마법구를 퍼트리며 달린 후, 터트립니다.

이것도 보이는 대로 피하면 됩니다.

 

터뜨리는 트라 - 쫓아가서 내리찍기

트라가 가끔 캐릭터가 있는 곳으로 와서 내리 찍습니다.

이 또한, 보이는 대로 피하면 됩니다.

 

흡수하는 티나 - 선물!! 받아!!

티나가 캐릭터가 있는 곳으로 마법구를 던집니다.

마법구에 맞지 않도록 이동하며 피하면 됩니다.

 

흡수하는 티나 - 랄라라~ & 쫓아가서 내리 찍기

티나가 캐릭터가 있는 곳을 3번 쫓아간 후 크게 터트립니다.

이 또한, 이동하면서 피하면 됩니다.

 

그리고, 가끔 티나가 쫓아가 내리찍기를 하는데,

이 또한, 보이는 대로 피하면 됩니다.

 

흡수하는 티나 - 말랑한 주먹질!!

티나가 허공에 주먹질을 합니다.

앞에 있다가 맞지 말고 피하면 됩니다.

 

흡수하는 티나 - 하아아아압!!!

그냥 터트렸던 트라와는 달리 티나는 빨아들인 후, 터트립니다.

이 또한, 보이는 대로 피하면 됩니다.

 

 

매혹의 하니에르

 

매혹의 하니에르 공격 패턴 - 1

 

매혹의 하니에르 공격 패턴 - 2

갈라지는 땅을 잘 보고 피하면 되며, 기존 공격 패턴과 같습니다.

 

중간에 생기는 하니에르의 분신은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분신은 소환된 후 가만히 있다가 하니에르와 함께

합동 공격을 하다가 사라집니다.

 

매혹의 하니에르 - 넓은 범위 공격

하니에르가 화면을 꺼멓게 만든 후, 넓은 범위로 공격합니다.

위험하다 싶은 것을 잘 피하면 됩니다.

 

매혹의 하니에르 - 사방으로 흩어진 후 폭발

하니에르가 자신의 분신을 사방에 퍼트리고 한 곳에 착지합니다.

이때, 하니에르 착지하는 곳을 잘 보고 그 곳에 있으면

하니에르의 폭파 공격에 맞지 않습니다.

*맞으면 즉사

 

매혹의 하니에르 - 내 마음을 가지시려고요?

일명 하니에르의 마음을 훔쳐라 입니다.

세 개의 보라색 장판이 생성된 후에 그 중 하나가

분홍색으로 변하며, 큰 하트가 드랍됩니다.

 

큰 하트를 주운 후에, 여기저기서 날라오는 회오리를 피하며

여기저기서 나오는 작은 하트를 모아서, 큰 하트를 100으로

만들어, 분홍색으로 변한 장판에 일정한 시간 동안 

서 있으면 하니에르의 그로기가 열립니다.

 

회오리에 맞으면, 큰 하트의 수치가 줄어 듭니다.

또한, 분홍색으로 변하는 장판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이 때, 하니에르의 큰 하트를 얻어, 회오리를 잘 피하며

작은 하트를 모아서 100으로 모으고, 분홍색 장판으로 올라가서

불릿 타임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캐스팅을 해준다면

안정적으로 그로기 타임을 열 수 있습니다.

 

 

고난의 관문

시로코가 만들어낸 무형의 관으로 들어가기 위해

무형의 관문에 들어서는 연합군.

그들을 막아서는 것은 시로코의 사념에서 태어난 비타와 넥스였다.

무형의 관문에서 삶과 죽음을 지배하는 그들의 견과한 방어로

연합군은 시로코의 그림자도 보//./지못한 채 난관에 봉착한다.

이제 모험가는 '삶과 죽음'을 뛰어넘어야만 한다.

 

고난의 관문에서는 먹어치우는 거스티가 등장하는데

 

기존 패턴과 별 다른 것이 없으며, 속성먹기가 발생할 경우

거스티의 반대 속성에 잘 맞춰서 그로기를 이끌어내면 됩니다.

*화↔수 / 명↔암

 

공의의 넥스&자비의 비타

고난의 관문에서 등장하는 넥스와 비타는 

독특하게 바꿔가면서 등장합니다.

 

즉, 보스방에 입장했을 때, 넥스가 먼저 등장할 수 있고

비타가 먼저 등장할 수 도 있습니다.

 

넥스가 먼저 등장하면 기존의 공격 패턴과

비슷하지만 가끔, 비타가 등장하여 공격하고

 

 

비타가 먼저 등장하면, 마찬가지로, 기존의 공격 패턴과

비슷하지만, 가끔 넥스가 등장하여, 공격합니다.

 

공격 패턴은 넥스가 워낙 성가시고 비타는 '정의의 비타'답게

넥스에 비해서 공격 패턴이 덜 성가신 편 입니다.

 

자비의 비타 - 지금 이 땅에서 발을 떼신다면 자비를 베풀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비타의 그로기 패턴 입니다.

캐릭터에게는 하얀 오라와 빨간 오라가 교차하며 나오는데

빨간 오라가 나올 때에는 비타에게 가서 비타가 맞도록 해야 하고

하얀 오라가 나올 때에는 넥스에게 가서 넥스가 맞도록 해야 하며

 

넥스나 비타에게 총 3번을 맞춰야 그로기가 열립니다.

 

*이때, 오라의 순서는 빨간>하얀>빨간>하얀.. 

순서대로가 아닌 무작위로 등장합니다.

 

떨어지는 마법구가 워낙 아프므로, 쉬지 않고

계속 움직여 맞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공의의 넥스 - 죽음의 시련을 보아라!

-마찬가지 입니다.

 

그로기가 끝나면, 그로기 당한 보스가 공격합니다.

그로기를 통하여, 처음에 입장 했던 보스를 바꿀 수 있으며

혹은, 무작위로 나오는 오라 순서 때문에 보스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예시)넥스를 비타로, 비타를 넥스로

 

부유의 성

하늘성을 맴돌고 있는 떠도는 조각 부유성.

아래에서부터 올려보내진 시로코의 기운은 부유성의

마법진을 통해 무형의 관으로 향하고 있었다. 부유성의 마법진을

그대로 둔 채 무형의 관으로 들어간다면 시로코의 힘이 겉잡을 수 없이

강해질지도 모르는 상황. 마법진 파괴가 우선이라고 판단한

연합군은 부유성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시로코 챌린지 저지 단계의 최종 던전 입니다.

 

부유의 성에서는 떠도는 구루미가 등장합니다.

 

구루미가 흩뿌리는 사탕들을 잘 피하면 되며, 

기존과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그 중에 포도맛 사탕은 캐릭터 

유도성이 있으므로 잘 피하면 됩니다.

 

부유의 성에서 시로코 챌린지 한정 등장 네임드인

풍월주 비화랑이 등장합니다.

 

풍월주 비화랑 - 내 앞에서 비키시게!! & 비키라 하지 않았소?!!

비화랑이 자신의 주위로 수류탄을 던지고 터트리고

뒤로 빠진 후, 가로로 긴 범위로 빙결탄을 쏩니다.

 

풍월주 비화랑 - HS 친구들과 합동 공격

비화랑이 HS 친구들과 함께 합동 공격을 합니다.

이때, HS 친구들 2기가 동시에 땅으로 내리 찍는 것을 맞으면

즉사급 데미지를 입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풍월주 비화랑 - 검은 수라 진공참 쏘기 공격

비화랑이 빠르게 이동한 후, 위 아래를 이동하며

검은 수라 진공참을 3번 쏩니다.

 

이때의 검은 수라 진공참을 맞게 되면

피격 상태로 벽으로 밀려나 즉사당하게 됩니다.

 

풍월주 비화랑 - 거리를 벌리시오!!!

비화랑이 중앙에서 캐릭터를 빨아들이는 원드밀을 

한 후 중앙에 활 4개를 쏜 후 터트립니다.

해당 패턴이 나올 시, 중앙에 있지말고 가장자리로 피하면 됩니다.

 

풍월주 비화랑 - 내게 오라!!! (두마리)

비화랑이 시로코의 기운으로 변한 블랙 로즈단 두마리를 소환하여

공격하고, 마지막에 블랙 로즈단을 터트립니다.

 

이 때, 비화랑의 등 뒤로 이동하여 공격하고, 

터지는 것만 잘 피하면 됩니다.

 

풍월주 비화랑 - 내게 오라!!! (네마리)

비화랑이 시로코의 기운으로 변한 블랙 로즈단 네마리를 소환하여

중앙으로 이동하여, 중앙을 제외한 곳을 공격한 후,

중앙에 블랙 로즈단을 뭉쳐서 터트립니다.

 

블랙 로즈단의 위치를 잘 확인하여 피하면 됩니다.

 

풍월주 비화랑 - 일렬종대!!!

그로기 패턴은 아니지만, 가장 침착하게 파훼해야하는 패턴입니다.

불릿 타임이 거의 꽉 찼을 때 해당 패턴이 나옵니다.

 

위 아래로 이동이 불가능 하며, 오로지 좌우로만 이동 가능한데

이동하다가, HS 친구들이 빨간 불을 켰을 때 방해를 받습니다.

 

이때, 다급하게 탈출하려고 하지말고, 불릿 타임을 켜서 

대쉬가 아닌 걷기로 천천히, HS 친구들이 빨간 불을 켰을 땐

잠시만 기다리다가 빨간 불이 꺼지면 다시 걷기로

천천히, 침착하게 위험 범위에서 벗어나면 됩니다.

 

너무 급하게 대쉬를 사용하며 탈출 시도하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게 되면서, 탈출 지연이 되어

지속 데미지에 죽게되거나, 비화랑에게 맞아 죽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부유의 성까지 깨면 시로코 챌린지 모드의

저지 단계가 완료 됩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 공략 - 토벌

 시로코 챌린지 모드의 토벌 단계는

총 5개의 던전이 있습니다.

 

진정한 무의식의 관

마침내 시로코의 정신세계, 무형의 관에 도달한

연합군을 막아서는 것은 시로코의 무의식 속 존재들이었다.

그녀를 괴롭히던 악몽과 그녀의 정신세계를 헤매는 암살자,

그리고 모두가 잊었던 한 여인이 나타나는데.. 

 

안개 속의 암살자가 등장합니다.

 

암살자는 기존의 그로기 패턴인 분신을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공격 패턴을 공격하는 모습입니다.

 

암살자는 체력이나 방어력이 낮아서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네임드이기도 합니다.

 

시로코의 악몽

진정한 무의식의 관의 '진보스' 라고도 할 수 있는 네임드 입니다.

 

시로코의 악몽 - 작은 분신 펑 & 터져버려랏!!!

악몽의 작은 분신이 등장하여 캐릭터에게 다가가 터지고

터져버려랏!!을 외치며 캐릭터가 있는 곳을 터트립니다.

 

계속 이동하여 피하면 됩니다.

 

시로코의 악몽 - 폭발 마법구 던지기 & 다 찔러버리는거야~

캐릭터를 쫓아다니는 마법구를 던지고, 다 찔러버리는거야~를

말하며 전방에 가시 공격을 합니다.

 

시로코의 악몽 - 반중력 & 폭발 마법진 생성

작은 마법진 안에 있게 되면 반중력이 일어나, 

떨어지면서 데미지를 입습니다.

큰 마법진에는 시로코의 악몽이 직접 이동하여 터집니다.

 

작은 마법진이 캐릭터가 있는 곳에 생기므로 

계속 이동하여 피하면 되고, 큰 마법진은 

눈에 크게 띄므로 잘 피하면 됩니다.

 

시로코의 악몽 - 좌우로 큰 가시덩쿨 공격

악몽이 중앙으로 좌우로 큰 가시덩쿨 공격합니다.

 

시로코의 악몽 - 날 찾아봐!

악몽이 다섯 분신을 만듭니다.

이때, 구슬이 있는 분신에게 다가가 점프를 하면

그 곳에 있던 분신이 사라지고, 숫자가 줄어 듭니다.

모든 분신을 점프로 잡았다면 악몽의 그로기가 열립니다.

 

쉽게 말하자면, 슈퍼 마리오가 버섯 머리 적을 잡는 것과 같습니다.

 

해당 패턴이 진행중에는 공격이 되지 않고

꼭, 점프로 머리를 밟아주어야 분신이 사라집니다!

 

행여, 한 두마리를 남겼다면, 분신에게서 

생성되는 장판에서만 벗어나면 됩니다.

 

아예 실패했을 경우, 전범위 폭발하면서 죽게됩니다.

 

시로코의 악몽 - 나 화났어! 장난은 끝이야..

악몽이 중앙으로 이동하여, 3번 기 모아 터트립니다.

이때, 범위 안으로 들어가서 3번 점프를 하면 됩니다.

 

*패턴 파훼를 몰랐을 때

 

록시

록시가 진정한 의식의 관의 보스로 등장 합니다.

 

록시의 공격 패턴 - 1

 

록시의 공격 패턴 - 2

 

록시의 공격 패턴 - 3

보시다시피, 기존 패턴과 별 차이점이 없습니다.

 

록시의 체력을 75%미만으로 깎을 경우

으.. 으.. 안돼.. 으아아아!!를 외치며 

추가된 공격 패턴을 합니다.

 

록시의 추가 공격 패턴 - 1

 

 

록시의 추가 공격 패턴 - 2

 

 

록시의 추가 공격 패턴 - 3

 

 

록시 - 아직.. 부..족해..부족해!!

록시의 체력 회복 패턴 입니다. 록시가 대응할 틈새도 없이

빠르게 다가와 캐릭터에게 기절을 걸고 

캐릭터가 있는 곳을 크게 긋습니다.

 

이때 기절 걸렸을 때, 상변 회복을 해주어 

록시의 공격 범위에서 빠르게 벗어나거나, 무적기로 피하면 됩니다.

 

 

*록시에게 꼼짝도 못하고 당했을 경우

 

이처럼, 록시는 시로코의 악몽처럼 어려운 패턴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록시는 잘 피하면서 공격하면 되기 때문에, 

시로코의 악몽이 더 어려울 수 있는 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진정한 의식의 관-레스테

 부스러기에 불과했던 자신의 기운이 다르게 변형되어

쓰이고 있는 것을 감지한 시로코는 그들의 기억을 통해

인간의 추한 본성과 모순을 여ㅅ보았다. 가소롭고 오만한

인간들이, 자신의 부스러기를 제 힘인양 착각하는 자들이

말하는 정의가 너무도 같잖아 실소가 흘러나왔다.

하지만 한 편으로는 궁금했다. 무엇이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가.

무엇이 씨앗을 발아시킨 양분이 되었는가.

저들의 힘을 모두 집어삼키면 알 수 있겠지.

 

*진정한 의식의 관에서 등장하는 

시로코는 기존의 공격 패턴과 똑같습니다만,

눈에 띄게 달라지는 패턴, 신규 패턴만 다루겠습니다.

 

 

레스테 - 빨리 움직여야 할꺼야

기존 패턴과 같지만, 마지막에 큰 마법진이 캐릭터를 따라 생깁니다.

이동하며 큰 마법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합니다.  

 

 

큰 마법진은 Z축 높이까지 닿으므로, 

프레이야나 마도학자같은 캐릭터도 피할 수가 

없으므로, 바닥에서 이동하여 피해야 합니다.

 

 

레스테 - 한번 애써봐, 후훗

해당 패턴도 변화된 것이 없지만, 싱글이란 점을 감안하여

무조건 보라색으로 맞추기 보다는 꽃히고 난 후에

가장 많은 색깔의 검에 따라서 맞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레스테 - 좋아, 시작해볼까!!

시로코 챌린지 모드 한정 신규 패턴 입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어려운 것 없이 눈에 보이는 것만 잘 피하면 됩니다.

 

 

레스테 - 자, 헤어질 시간이야

시로코 챌린지 레스테의 '자, 헤어질 시간이야'의 그로기는

꽤나 긴 편입니다. 약 20초나 되며, 불릿 타임까지 쓴다면

그로기가 더 길어지니, 꼭 파훼하길 바랍니다.

 

진정한 의식의 관-레베체

주알라바던에서의 전성기의 모습으로 나타난

시로코는 여느 때보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연합군을

맞이한다. 비록 그녀의 육신은 여기에 있으나, 

그녀의 의식은 주알라바돈에서 만개(滿開)했으니.

돌아온 주알라바돈의 여왕을 경배하라.

 

시로코 챌린지 모드의 레베체는 갯펄&회오리 패턴을 하지 않습니다.

 

 

레베체 - 수정 폭파

레베체가 큰 수정을 여러 군데에 터트리며

마지막에 사방에 터트립니다.

수정을 공격하면 수정이 터지지않고 사라지며

마지막에 사방에 터지는 수정은 범위 밖으로 피하면 됩니다.

 

레베체 - 공간 찢기

레베체가 공간을 찢습니다.

이때에, 레베체가 있는 세로줄에 서 있으면 맞지 않으므로, 

레베체가 해당 모션을 보일 경우

레베체에게 다가가서 피하면 됩니다.

 

 

입장한 후, 약 3분 48초가 되었을 때

레배체가 정신 지배 패턴을 씁니다.

 

 

레베체 - 정신 지배

마법진의 노란 구슬을 먹고 구체에 부딫혀야 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노란 구슬을 먹고 부딫혀야 하는 횟수가 총 9번 입니다.

 

패턴 시간이 좀 길긴 하지만, 하다보면 시간에 쫓기므로,

불릿 타임을 활용하여 패턴 시간을 연장시켜서 

패턴 파훼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로기는 없지만, 패턴 파훼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신 지배 패턴 실패 시 전범위 폭파로 즉사하게 됩니다.

 

진정한 의식의 관 - 길리

 시로코의 기억과 공허, 분노, 슬픔, 욕망, 집착 그리고 허기는

제각각 그림시커의 일곱 지부장을 통해 아름답게 피어났고,

오랜 시간 기다린 끝에 그들의 죄악과 섞여 찬연하게 핀 꽃들을

음미한 시로코는 제 품으로 돌아온 힘을 과시하는 듯

연합군의 눈 앞에 솟아 올랐다. 그리고 연합군은

거대한 뱀과 그 입에서 흘러넘치는 죄악을 목도한다.

 

길리 - 캐릭터 구속 구슬 등장

길리가 문어로 변했을 때, 캐릭터를 가두는 구슬 4개가 등장합니다.

공격을 하면 구슬이 멀어지므로, 공격하여 쳐내거나

잘 피하여 구슬에 갇히지 않도록 합니다.

 

 

길리 - 레이저 오라

레이저 오라가 좌우 두 곳에 생기는데 피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피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가장 맨 구석에 들어가서 맞더라도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길리 - 네 영혼이 울부짖는구나

기존 패턴과는 많이 달리집니다.

자신의 영혼이 흡수되면서 흑백 화면으로 바뀌는데

자신의 반대쪽에 있는 영혼을 회수해야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이때는, 방향키가 바뀌어서, 어떻게 움직일지

혼동 되고, 게다가 점프및 공격도 할 수 없어서

속수무책으로 당할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바뀌어진 방향키를 빠르게 파악한 후에 

조심히 이동하여 반대쪽 자신의 영혼을 회수해야 하는데..

 

 

방향키가 바뀌는 것이 아예 랜덤입니다.

 

 

따라서, 바뀌어진 방향키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만일 길리가 입에 기 모으기 까지 시간이 부족할 시,

불릿 타임을 활용하여 죽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시로코 챌린지에서는 길리가 

입에 기 모아서 터트리는 것이 2번입니다.

 

 

내면의 관

힘겨운 전투의 끝에서 마침내 시로코의

가장 깊숙한 내면에 도달한 연합군. 

이제 그녀의 진정한 모습을 마주할 시간이다.

 

드디어.. 시로코 챌린지의 끝이라고 할 수 있는 내면의 관입니다.

 

 

내면의 관은 아무런 패턴없이 바로 패면 되는

과거 안톤 심장부와 같은 곳 입니다.

 

꽃의 모습인 무형의 시로코를 처치하면 시로코 챌린지 클리어 됩니다...

 

 

 

시로코 챌린지 모드 클리어 보상

시로코 챌린지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입니다.

 

 

*던전 드랍 보상

 

 

*터져나오는 무형의 기운 오라

 

 

*던전 클리어 보상

 

일단 제가 시로코 챌린지 모드를 돌면서

계귀 석영이 가끔 드랍되어서

 

 

계귀 석영 4개를 얻었습니다. 

 

시로코 챌린지 클리어 보상으로 

사념의 씨앗 24개를 얻었습니다.

 

 

*사념의 씨앗은 시로코 챌린지 한정 재료입니다.

 

사념의 씨앗으로 봉인된 사념의 항아리나

무형의 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사념의 씨앗으로 봉인된 사념의 항아리를 살 시 약 10주

 

 

사념의 씨앗으로 무형의 궤로 구매할 시 약 13주 걸립니다.

*사념의 씨앗으로 무형의 궤로 쓰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무형의 궤에 100레벨 에픽 3개를 넣어서

랜덤한 에픽이나 혹은, 신화 장비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화 장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시로코 챌린지 모드에 대해서 다뤄보았습니다.

제가 이번 글을 쓰면서, 시로코 챌린지 모드는

아주 역대급 던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래 시로코 레이드라는 베이스로 만들었지만

새로운 패턴도 많았고, 깨야할 곳이 많아서

이것을 토대로 레이드를 만들어도 무색하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아쉽지만, 현재 최종 컨텐츠인 시로코 레이드의 챌린지 모드인 만큼

해당 컨텐츠를 즐기기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저도 겨우내 3캐릭 채워서 할 만큼입니다..

 

그래도, 향 후에 캐릭터 스펙이 많이 높아져서, 해당 컨텐츠를

많이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글 쓸 여건이 좀 줄어든 지라, 최대한 놓치지 않고 

빠짐 없이 적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글을 읽은 여러분들은 퍼섭에서 시험 삼아

시로코 챌린지 모드를 연습해보고 실서버 업데이트 되었을 때

큰 어려움 없이 시로코 챌린지 모드를 깰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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