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df.nexon.com/df/community/dnfboard?p=web&mode=view&no=2294174&job=99&grow_type=0
8월 12일 퍼스트 서버에 신규 컨텐츠 '추방자의 산맥'이 추가됩니다.
해당 컨텐츠는 8월 20일에 라이브 서버에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버려진 땅>, <혼돈의 밤>, <추방자의 산맥>, <네메시스의 성채>, 그리고 최종 던전인 <소멸의 안식처>로 구성됩니다.
1. 버려진 땅
보스 - 드루이드 미아
보스가 주기적으로 씨앗을 뿌립니다. 씨앗은 자라 플레이어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부숴주도록 합니다.
노란(빨간) 나무의 저주 패턴이 발동됩니다. 드루이드 미아는 해당 패턴과 같은 나무를 향해 움직이며,
플레이어들은 그전에 반대 나무로 피해주면 됩니다.
안전지대로 피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무조건 넉백과 함께 데미지를 입습니다.
드루이드 미아의 그로기 패턴입니다.
드루이드 미아가 자신을 중심으로 3회 파동을 일으킵니다.
파동에 1회라도 피격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가시가 발동되므로, 파동에 맞지 않도록 해줍니다.
곧이어 드루이드 미아가 기를 모으고, 넓지 않은 범위로 충격파를 일으킵니다.
기를 모으는 동안 드루이드 미아에게 끌려가므로, 최대한 맵의 끝으로 피해주도록 합니다.
이후 그로기 타임이 열립니다.
2. 혼돈의 밤
보스 - 밤의 감시자 K
보스방에 입장하면, K가 4개의 석상을 세우고, 가운데에 석상을 세웁니다.
이 때, 가운데 석상에서 표식을 받아 같은 문양의 석상으로 가야 합니다.
모든 석상을 연결하게 되면, 짧은 그로기 타임이 열립니다.
맵 양옆에 교단의 성물이 세워집니다. 플레이어들은 한 쪽 방향을 정하여 주위 3개의 발판을 밟은 채로 교단의 성물을 해석해야 합니다.
해석을 완료하면 교단의 성물 주위로 보라색 마법진이 펼쳐지며,
패턴을 파훼할 플레이어를 제외하고 모두 원 밖으로 나가야합니다.
K가 재구동 준비 중인 교단의 성물로 영혼을 보내는데, 영혼이 빛날 때에 맞춰 공격을 해주시면 됩니다.
(=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의 선지자 에스라)
2번을 성공하면 한 쪽 교단의 성물에 대한 패턴이 파훼됩니다.
한 쪽 성물을 파훼한 후, 반대쪽의 교단의 성물을 해석하기만 하면 그로기 타임이 열립니다.
3. 추방자의 산맥
보스 - 벌레 데샹
보스방에 입장하면 맵에 빛의 마법진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플레이어 혹은 버퍼 플레이어가 마법진을 담당해주시면 됩니다.
벌레 데샹이 주기적으로 파란 나비를 날려보냅니다.
이 나비는 플레이어에 닿으면 빙결 상태이상을 줍니다.
다만, 마법진의 범위 내에 들어오게 되면 소멸하니 마법진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움직이면서 나비를 막아주도록 합니다.
데샹이 검은 구체를 흩뿌리고, 곧이어 구체에서 벌레들이 부화합니다.
이 벌레들 역시 마법진에 닿으면 소멸하므로, 파티원들이 뭉쳐져있으면 됩니다.
데샹이 플레이어들을 밀쳐내며, 어둠의 공간으로 보내버립니다.
공간 가운데에 빛의 원이 있으며, 초반에 습득했던 마법진은 유지됩니다.
마법진을 습득한 플레이어는 맵 양 옆에 번갈아가면서 등장하는 보라색 마법진에 올라가 마법진을 모두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동안에 또 다른 벌레가 플레이어들을 향해 날아오며,
마법진을 가진 플레이어는 마법진으로 벌레까지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중간에 세워진 얼음 기둥이 플레이어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얼음 기둥을 파괴해주시면 패턴 파훼가 편안합니다.
패턴 파훼에 실패하면 퀵스탠딩을 유도하는 전범위 공격 패턴이 발동됩니다.
파훼에 성공하면 데샹의 그로기 타임이 열립니다.
4. 네메시스의 성채
보스 - 반야
던전 중 푸른색의 속성을 띈 던전을 클리어하면 파티장 전용 버프가 2회 지급됩니다.
해당 버프는 모든 던전을 합쳐 총 2번 사용할 수 있는 35% 데미지 증가 버프입니다.
버퍼 직업군의 1차 각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야가 음양을 띈 넓은 장판을 펼치고, 본인 주위로 방어막을 펼칩니다.
중앙의 방어막을 파괴하되, 플레이어들은 양의 영역(흰색) 위에 있어야 피해를 덜 입습니다.
방어막의 파괴에 성공하면, 패턴이 끝날 때 퀵스탠딩을 유도하고 마지막 공격이 발동되면서 패턴이 종료됩니다.
방어막을 파괴하지 않으면 퀵스탠딩을 유도하지 않고 마지막 공격을 맞게 됩니다.
반야가 맵의 사방에 음양의 구를 4개 생성합니다.
위와 아래는 반대의 문양이며, 반대의 문양을 가진 플레이어가 접촉하면 반야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반야는 폭주하여 반야가 평소 시전하는 패턴을 한 번에 몰아서 씁니다.
플레이어가 너무 일찍 반야에게 접촉하면,
패턴의 종료 시점보다 빠르게 내려오기 때문에 반야의 공격을 피하다가 최대한 늦게 접촉하셔야 합니다.
5. 소멸의 안식처
보스 - 순혈자 데바스타르
데바스타르는 마계 대전의 사르포자와 같은 구조를 보입니다.
1페이즈 그로기를 파훼하거나, 그 전에 HP 35%를 소모시키면 강제로 2페이즈가 열립니다.
맵 한 쪽에 촉수가 있는 구체를 생성합니다. 구체는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를 강한 힘으로 잡아당기며, 이내 폭발합니다.
랜덤한 플레이어 한 명을 타게팅하여 레이저 폭격을 가합니다.
맵 중앙으로부터 X자로 레이저를 쏩니다. 점프로 피하실 수 있습니다.
데바스타르의 그로기 패턴입니다.
마법진을 펼치고, 랜덤한 4개 구역에 빛기둥을 보여줍니다.
올바른 구역에 서있으면 빛기둥이 유지됩니다.
해당 패턴은 총 3번 진행되며,
매우 짧은 그로기 후에 2페이즈가 열립니다.
데바스타르가 맵에 어둠의 검을 뿌려 형을 집행합니다.
그중 랜덤한 곳에 빛의 방어막이 생성되며, 플레이어들은 모두 해당 방어막으로 이동해 폭발을 피해줍니다.
데바스타르가 동서남북 방향으로 충격파를 일으킨 후, 해당 끝 지점에 부유지점을 만듭니다.
해당 지점에서 점프를 하시면 지면에 가해지는 충격파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데바스타르의 그로기 패턴입니다. 데바스타르를 중심으로 8개의 수정이 생성되며, 레이저를 발사하는 개체가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레이저가 바닥에서 반사되어 수정을 파괴하는 것을 유도해야 하며,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1개의 수정이라도 남길 경우, 강제로 후속 공격을 진행합니다.
무조건 빈사상태, 아이템이나 직업에 따라 즉사까지 당할 수 있으므로 포션이나 힐 조절을 잘하도록 합시다.
패턴 진행 시간이 긴 편이므로, 이 때 모든 화력을 집중해주셔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데바스타르를 처치하면 추방자의 산맥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DNF >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도 쉽게 배우는 '추방자의 산맥' 완벽 공략 A to Z (0) | 2020.08.22 |
---|---|
TTS로 보는 검은교단, 추방자의 산맥 공략 (0) | 2020.08.19 |
가이드 시로코 패턴 및 공략 완벽 총 정리 (0) | 2020.07.25 |
딜찍누 공략 그만!! 시로코 레이드 구역별 세부 분석 패턴 영상 (0) | 2020.05.17 |
TTS로 보는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 공략 (0) | 2020.05.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