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df.nexon.com/df/community/dnfboard?p=web&mode=view&no=2227959&job=99&grow_type=0
1. 딜량 기준을 80% 선정 이유는 이 정도가 옵션 적정선이라고 여겨서입니다.
세트마다 특정 옵션은 높고 특정 옵션은 낮기도 하니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2. 암살자의 경우 쿨감 20%니 정신 자극의 비약을 가정하고 실험해 보시면 되고
(75~80제 17%인건 룬으로 때우시면 됩니다.)
딜량이 4% 이상 오른다면 넥스보다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7.2% 이상 오른다면 3속이 아닌 수문장보다도 평균적으로 더 좋습니다.
[수문장의 주속 화력까지 이길려면 거의 딜량 쿨감 1:1이 되야합니다.]
3. 록시의 경우에는 직업에 따라 다르기에 표기상 저렇게 해놨습니다.
좀더 가시적으로 보여드리자면
(유튜브에 장지님이 5분동안 레베체를 두들겨 팼을때의 딜표입니다.)
2각의 지분이 10.3%, 3각은 7.9%입니다.
3록시라면 2각딜의 지분율은 6.18%, 3각의 지분율은 2.63% 상승합니다.
합은 8.81%인데
애초에 아린 딜이 20%이기에 실제로 넣은딜은 80%
80%에서 8.81%면 스증 11%의 효율이 나옵니다.
검마가 각성기 계수도 높고 무기가 데우스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지딜로 저렇게 두들겨 패는 경우는 잘 안나오며 (그로기 + 아포의 존재 때문)
조금만 시간이 지났으면 3각을 2번 박을 수도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왠만하게 자기 직업과 셋팅이 지딜이 아니면 록시가 가장 강할 것 입니다.
(위 계산법으로 실제 시로코에서 딜을 넣어보고 직접 계산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다르게 가정해서 3각 비중이 30%
2각 비중이 20%인 극단적인 경우 (물론 순삭내는 경우는 이거보다 더 극단이겠지만)
3각 지분율이 10%, 2각 지분율 12% 상승의 효과로 스증 22% 효율이 나옵니다.
물론 각성비중이 이미 높아서 화력 증가량이 무지막지하게 높지만
수문장의 자속성시 화력(23.964%)을 이기진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암살자 셋을 통한 싸이클로 쿨감 딜량 1:1이 되는 직업이라면 역시 22% 보다 높을겁니다.
(넥스 지못미)
상황에 따라 타 세트보다 완벽한 우위라 하기는 힘들다는 거죠.
+ 1,2각 딜 상승률이 높아서 3각이 없다고 록시 효율이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3각이 없으셔도 딜 상승량 차이는 거의 없으니 안심하고 가세요.
4. 로도스는 딱히 드릴말이 없습니다.
넥스와 비교하여 딜량 1.6%냐 유틸이냐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5. 수문장의 경우 룰렛 90에 당첨된 속성은 기본적으로 속강 80만 차이를 낸다면
무조건 최저 속성과 170차이가 나기에 모속강 효과를 받습니다.
악세 마부가 최소 25~30 x3, 무기마부가 12~15 이기에 합 87 ~ 105 무조건
룰렛만 맞으면 내 주속성들은 무조건 170차가 나게 만들 수 있다는 거죠.
문제는 각각의 경우입니다.
모속의 경우는 왜 62가 되느냐 할텐데
악세 23마부에서 -7 x 3
칭호 4에서 -2
무기 10에서 -5
90 - 28 = 62 라서입니다.
(아니 25 속강마부 있는데 왜 23마부로 셈하냐고요?)
그야 매물이 없으니까요 (검은차원이 흥할리도 없고 카드 합성을 해서 팔리도 없고..)
[추후 카드가 나올순 있겠지만 모속을 간다는건 기존 마부를 갈아치울 가능성도 높고
수문장을 버리게 될 105제 시점에서는 3셋 전체가 계륵이 되기에 비추천드립니다.]
수문장은 속강 밸런스가 깨지면 가장 속강 높은 속성을 따라가는 던파 속강 시스템상
다른 속성이 룰렛에 걸리면 손해를 보기에 62보다 효율이 좋을 수가 없습니다.
듀얼 속강을 탈 시에 무기 속강이 각각 화명, 수암으로 맞추는게 가능하기에
모속 4 칭호만 끼면은 둘다 동일 듀얼 속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칭호 -2
135 -2 = 133 / 2 (화명, 수암 2중 하나는 꽝이 됨)
(듀얼 속강 보정은 화명끼리 이어지기에 이렇게는 3속성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내가 화암, 수명속을 가진 로젠마부와 12무기를 가져오면
화명간의 듀얼 속성 보정과 추가 속성을 통해 3속성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칭호 -2
악세 -5 x 3
무기 -3
135 - 20 = 115 x 3 / 4 (한 속성만 꽝이 됨)
속성 보정의 경우에는 최종계산에서 속성을 보정해 주는거라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도 이 때문에 최고 속성 90퍼 보정을 해주는 마도학자의 경우도 기본적으로
동일 속강으로만 맞춰둔다면 듀얼 발동에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화,수,암,명 순서이기에
명화, 수암이 이어져서
한번 타임이 오면 10초간은 딜량이 잘 뽑히지만
나머지 10초 동안은 딜 증가가 없어집니다.
어찌보면 록시보다 더한 한탕셋이라 볼 수도 있습니다.
시로코야 25초지만 그로기 탐이 짧은 보스들도 있고
자신의 딜 싸이클과 그로기 타이밍이 속강 룰렛과 잘 맞아야 하기에 이모저모 귀찮습니다.
속강룰렛을 어느정도 감안하면서 딜을 넣어야 하는 세트입니다.
딜 싸이클이 빠르게 다 돌아가거나 몇몇기술에 화력이 몰려있다면 좋겠지만
딜 싸이클이 빠듯하거나 화력이 분산되어 있다면 지양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각성기 막타 들어갈때 속강 룰렛 돌아가면 gg니까요.
6. 3셋을 다 안모으면 어차피 옵션이 그게그거니 (2옵 한개로는 차별점이 별로 없음)
중간에는 어떤 부위를 끼던간에 관계없습니다.
[잔향도 세트가 아니라 3개만 다모으면 2옵션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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