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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F

시즌 8. THE NEXT JOURNEY - 최고 레벨 확장 던전 시스템

by happy-hour 2022. 3. 17.

신규 던전 난이도 시스템



· 새롭게 추가된 100~110레벨 던전에서는 신규 던전 난이도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 시나리오 던전에서 난이도를 선택할 있습니다.

· 일반 던전에서 선택할 있는 히어로즈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ㄴ권장 파티

일반 : 4 이하 파티

히어로즈 : 1 파티 또는 4 이상 파티

· 난이도 해금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ㄴ해금 시스템은 계정 단위로 적용됩니다.

ㄴ파티장이 해금되어 있으면 해금되어있지 않은 파티원이 있어도 던전 입장이 가능합니다.

·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일정 이상의 모험가 명성을 필요로 합니다.

구분 시나리오 일반 던전 난이도 해금 조건
노멀 O O -
익스퍼트 O O 노멀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마스터 O O 익스퍼트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O O 마스터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히어로즈 노말 X O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히어로즈 익스퍼트 X O 히어로즈 노멀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피격횟수 20 이하
코인 사용량 10 이하
히어로즈 마스터 X O 히어로즈 익스퍼트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피격횟수 15 이하
코인 사용량 5 이하
히어로즈 X O 히어로즈 마스터 난이도에서 싱글 플레이로 클리어
피격횟수 10 이하
코인 사용량 1 이하

 

만렙 확장이 진행될 때마다 기존 파밍을 마친 모험가님들과 신규/귀환 모험가님들이 동일한 시나리오 던전을 플레이하기 때문에 기존 모험가님들은 지나치게 쉬운 시나리오 던전을 경험하였습니다.
이에 기존 파밍이 끝났을 경우 긴장감 있는 레벨업 과정을 진행하면서 남들보다 조금 앞서나갈 있도록 하고, 신규/귀환 모험가님들에게도 새로운 스토리를 바로 제공하기 위해 시나리오 던전을 다양한 난이도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110
레벨에서는 일반던전마다 특징이 존재하고, 획득할 있는 장비의 차이가 있으므로 모험가님에 따라 특정 던전을 반복할 수도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에 강해질 수록 성장의 체감을 느낄 있고 단조로운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대비 많은 난이도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약점 시스템

 

이번 시즌에 변경된 캐릭터와 장비를 활용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해당 시스템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 히어로즈 난이도 이상부터 적용되는 지역 약점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4개의 지역[성역최외곽/히링제도/나멘로스/합동조사단 임시병영] 히어로즈 난이도에 지역 약점이 적용되어 해당 던전의 등장 몬스터가 약화 됩니다.

· 지역 약점은 6시간마다 변경되며, 해당 지역에 출현했던 약점 속성은 제외됩니다.

· 매일 06:00 모든 지역 약점 시스템이 초기화 됩니다.



 




· 실시간 지역 약점은 비공정 관제판과 던전 선택창에서도 확인할 있습니다.

종류 아이콘 효과 적용수치
속성 약점
던전 몬스터 [///]속성 저항 감소 히어로즈 난이도 저항 감소치
노멀 -10
익스퍼트 -20
마스터 -30
-40
· 난이도 상승 저항 감소 수치가 상승합니다.
상태이상 약점
던전 몬스터 [감전/중독/출혈/화상] 상태이상 내성 감소 히어로즈 난이도 저항 감소치
노멀 -5%
익스퍼트 -10%
마스터 -15%
-20%
· 난이도 상승 내성 감소 수치가 상승합니다.




성장 던전



· 100~109레벨 구간 캐릭터가 진행 가능한 액트 퀘스트가 없다면 레벨별 알맞은 성장 던전이 오픈됩니다.

· 성장 던전은 시나리오 던전과 동일하게 4개의 난이도로 구성됩니다.

· 진행 가능한 액트 퀘스트가 있거나 110레벨 달성 성장 던전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퍼스트 서버 변경 사항

 

일반 던전 히어로즈 난이도, 상급 던전 던전에서 일정 피로도 이상 동일 전직 플레이시 감소되는 골드와 아이템은 일반 드랍 아이템으로 한정되며, 파밍과 연관된 에픽 아이템 재료의 드랍률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 일반던전 히어로즈 난이도에서는 동일 전직 일반던전 드랍 제한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상급던전(노블레스 코드, 파괴된 죽은 자의 )에서는 동일 전직 일반던전 드랍 제한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번 만렙 확장 추가 되는 던전들의 경우 보다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려 시도하였습니다. 몬스터의 속성 저항도 일환으로 적용되었던 부분입니다.
하지만 변화로 인하여 기존 플레이에 변화가 생기는 부분에 대해서 충격을 완화하고, 점진적으로 접근 있도록 퍼스트 서버에서 적용되었던 수치를 하향하여 적용하였습니다.



· 몬스터 속성 저항 수치가 하향됩니다.

· 지역 약점 속성 저항 감소 수치가 완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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