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df.nexon.com/df/news/update?mode=view&no=2025237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 캐릭터 밸런스 조절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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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
* 기본 공격
- 파동각인 스킬 습득 시 기본 공격 타입이 독립 공격력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공격 타입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파동각인
- 파동 검기가 기본기 숙련을 적용 받도록 변경됩니다.
ㄴ 이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재시전 시 스킬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살의의 파동
- 재시전 시 스킬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재시전 시 살의의 파동 공격 기능을 On/Off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파동 공격이 방어 무시 타입에서 일반 공격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ㄴ 이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심안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전직 이후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 레벨당 1.5%씩 증가하며, 16레벨 기준 23% 증가합니다.
- 기본공격, 열파참, 파동검 지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 레벨당 1.5%씩 증가하며, 16레벨 기준 34.5% 증가합니다.
* 진공참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수라진공참
-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합니다.
- 다단히트 횟수가 3히트로 고정됩니다.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파동검 빙인
- 얼음 기둥 생성 속도가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횟수가 9히트로 고정됩니다.
- 감전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빙결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파동검 폭염
- 화염 폭발 생성 속도가 증가합니다.
- 화염 폭발 공격이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감전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빙결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무쌍파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작열 파동진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무쌍파 캔슬 가능 관련 툴팁 설명이 추가됩니다.
* 부동명왕진
- 홀딩 판정이 마법진 범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파동의 눈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천조
- 날카로운 가시 공격이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극파동검 빙인
- 얼음 기둥 및 폭발 공격이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감전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빙결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극파동검 폭염
- 뇌신의 기운 습득 시 첫 타격 부터 홀딩되도록 변경됩니다.
- 화염 구체 생성 거리가 감소하며, 크기가 증가합니다.
* 파동검 : 인다라망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모션이 캐스트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스킬 사용 즉시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천뇌 바주라
- 스킬 시전 모션이 캐스트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스킬 지속 시간이 종료 되었을 경우 뇌운이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지속 시간이 종료되기 전, 전조 현상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피니시 사용 시, 떨어지는 뇌운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 피니시 사용 시, 작은 금강저 공격이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피니시 사용 시, 작은 금강저의 개수가 13개로 변경됩니다.
- HP가 없는 오브젝트에는 번개가 발사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감전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뇌신
- 뇌신의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감전 상태의 적을 타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크로니클 장비
- 암흑의 격노
ㄴ 3세트 효과 추가 : 수라진공참 최대 히트 수 1 증가
* 버그 수정
- 부동명왕진 스킬 연타 시 다단히트 횟수가 유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동의 눈 버프 아이콘 점멸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지의 절제된 파동 9세트 효과인 파동인 개수 증가 옵션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그래플러(남)
* 로플링
-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상승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레벨 41 기준,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브레이크 다운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에어슈타이너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냅 샷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블로우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롤링 스파이크
-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나의 공격 리듬은!
-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 잡은 수 비례해서 일정 시간 힘 증가
ㄴ 변경 후 : 충격파 공격력 증가(지상 발동 시 10%, 공중 발동 시 5%)
* 피어스
- 공격력이 9.7% 증가합니다.
* 흑진광풍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오의 : 질풍노도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파티 플레이 중 잡기 불가 몬스터에게 롤링 스파이크 사용 시, 간헐적으로 내려차기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레인저(여)
* 탑스핀
- 공격력이 23.6% 증가합니다.
* 스프리건
- 공격력이 26.3% 증가합니다.
* 니들 소배트
- 공격력이 25.8% 증가합니다.
* 건블레이드
- 에어 블레이드가 공중 사격 자세에서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에어 블레이드 최소 발동 높이가 감소합니다.
* 건가드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체인 스내치
- 공격력이 22.8% 증가합니다.
* 소닉 스파이크
- 공격력이 24.8% 증가합니다.
* 이동사격
- 스킬 시전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권총의 춤
- 개별 탄환 공격 판정에서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건블레이드 타격 범위가 난사 범위와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발사수가 변경됩니다. (12발 → 15발)
- 최대 타수를 위한 연타 기준이 완화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멀티 헤드샷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건호크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건호크 강화
- 대상을 끌어들이는 효과로 인해 상대가 Y축 상단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베일드 컷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30)
* 블러디 카니발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피니시 전진거리가 감소합니다.
- 스킬 시전 중 전방 방향키 입력 시 피니시 전진거리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9레벨 습득시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시전 중 무적 효과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블러디 스파이크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소닉 스파이크 레벨 : 5 → 1
* 제압 사격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전방 난사 타격 판정이 개별 탄환 공격 판정에서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쏘우 블레이드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10 → 30
ㄴ 최대 레벨 : 20 → 40
* 킬 포인트
- 공격력이 20.5% 증가합니다.
- 투척 모션에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피니시 발동 시 묶인 대상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적을 향해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블레이드로 고정된 적에게 가하는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블러드 앤 체인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제압 사격 스킬 사용시 프레임 설정에 따라 히트수가 달라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건블레이드 스킬 중 레인보우 샷 사용 후 전방 또는 후방 키를 누른 상태에서 위 아래 조작 시 반대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권총의 춤 스킬에 간헐적으로 공중사격 버프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격 계열 스킬 타격 중 체술 계열 스킬 사용 시, 사격 계열 스킬에 베일드 컷 체술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트리에서 제압 사격의 선행조건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 소닉 무브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윈드니스 사용 도중 소닉무브가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삭풍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대진공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윈드 블래스터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회오리 바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싹쓸바람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칼날 바람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1타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1타에 적중된 몬스터를 추적하여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폭풍의 눈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휘몰아치는 바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톰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볼텍스 허리케인
-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30초동안 풍신의 힘 3레벨 증가
ㄴ 변경 후: 회오리 다단히트수 8회 증가
* 질풍가도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스톰 퀘이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프레스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바이올런트 스톰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톰 엘리미네이트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 발동 시 가장 강력한 적을 중심으로 몬스터가 모이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소닉 무브 스킬 사용 도중 대진공 및 칼날 바람 시전 시, 소닉 무브 추가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회오리 바람 스킬 시전 동작에 피격 판정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미스트리스
* 기본 공격
- 기본 및 대시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넥 업 사이드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무거운 죄업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듀얼 슬래쉬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러스트 핸드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인간에서 악마로 변신하는 모션이 캐릭터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 그림자 생성이 완료된 후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삼켜버리는 프로세스가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홀딩된 적을 잡기 불가 상태로 만들도록 변경됩니다.
* 죄를 깨우는 손길
- 35제 신규 액티브 스킬 죄를 깨우는 손길 및 강화(TP)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악마로 변신하여 적의 죄를 일깨우는 타격 후 죄업을 폭발시키는 스킬입니다.
- 강화(TP) 스킬은 레벨 1당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TP 2 소모)
* 스커드 더 라스
- 인간에서 악마로 변신하는 모션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죄를 고하는자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시 적용되었던, 전직 계열 간 스킬 후딜레이 캔슬 기능이 죄를 고하는자 스킬로
이관되어 상시 적용됩니다.(타락의 칠죄종 변신 유/무와 상관없이 인간 상태에서도 적용됩니다.)
* 타락의 칠죄종
- 스킬키 추가 입력 시 피니시 공격이 발동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정화의 꽃
- 50제 신규 액티브 스킬 정화의 꽃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악마로 변신하여 저승의 강에 피는 정화의 꽃으로 잡기 가능/불가 적들을 홀딩 후 섬멸하는 스킬입니다.
- 1레벨 마스터 스킬로, 습득 시 타락의 칠죄종 스킬과 동일한 레벨로 보정됩니다. (SP 소모량 : 0)
- 기존 타락의 칠죄종 피니시의 잡기 불가 적 폭발 공격력이 잡기 가능 적 폭발 공격력과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타락의 칠죄종 피니시보다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글러트니 바밋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세컨드 소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피니시 원죄 폭발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서드 립
- 인간에서 악마로 변신하는 모션이 캐릭터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라스트 제네시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인간에서 악마로 변신하는 모션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후방에 위치한 잡기 불가 적을 타겟할 경우, 캐릭터가 방향을 전환하며 순간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일곱개의 대죄 스킬을 오만한 자의 나태함으로 시전 후 공격 시, 첫 번째 타격에 기본 및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곱개의 대죄 스킬을 오만한 자의 나태함으로 시전 시, 스킬 아이콘이 이중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슬로스 바디의 찌르기 공격 범위가 스킬 이펙트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악마 계열 스킬 시전 중 타락의 칠죄종 사용 시, 시전 중인 스킬의 일부 데미지가 타락의 칠죄종 스킬의 데미지 리포트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해당 스킬 : 러스트 핸드, 슬로스 바디, 서드 립, 라스트 제네시스
- 타락의 칠죄종 변신 상태에서 세컨드 소울 사용 시,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전직 스킬을 발동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스트 제네시스 스킬 사용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순간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쿠노이치
* 화염구
- 스킬 키 연타 시 화염구 유지 시간 및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본 화염구 유지 시간 및 다단히트 간격이 기존 최대 연타 기준 속도로 조정됩니다.
- 화염구 강화(TP) 습득 시 화염구의 유지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연타 시 투척 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본 투척 속도가 기존 최대 연타 기준 속도로 조정됩니다.
* 화염 선풍
-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열화천도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두꺼비 유염탄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비기 : 염무개화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연타 시 불꽃 방출 타격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불꽃 방출 타격수가 기존 최대 연타 기준으로 조정됩니다.
* 흉멸인법진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스킬 툴팁에 3레벨 부가 효과 관련 공격력 정보가 추가됩니다.
* 암기 비연수리검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마환 풍마수리검
-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 시전 시 4개의 작은 풍마수리검을 던져 전방의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힌 뒤 돌아온 수리검을 거대 풍마수리검으로
결합하여 던져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ㄴ 작은 풍마수리검과 거대 풍마수리검의 공격 판정은 영역 타격 판정으로 적용되며 범위내의 적에게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ㄴ 스킬 프로세스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야마타오로치
- 공격력이 14.3% 증가합니다.
* 쿠사나기의 검
- 검 장착 시 베기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화염 쿠나이 투척 및 폭발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크로니클 장비
- 일검지임
ㄴ 9세트 효과 변경
ㄴ 기존 : 마환 풍마수리검 크기 50% 증가,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30% 감소
ㄴ 변경 후 : 마환 풍마수리검 피니시 폭발 크기 50% 증가, 공격력 25% 증가, 쿨타임 감소
* 버그 수정
- 인법 : 잔영 남기기 및 육도윤회가 시전하는 일부 스킬의 이펙트 연출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적중 시 쿠노이치 전용 크리티컬 피격 이펙트의 출력 위치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스킬 사용 시 화염 잔영이 투척하는 수리검에 암영술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스킬 사용 시 화염 잔영이 투척하는 수리검의 타격 수가 중복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영 다중 수리검 스킬을 잔영 남기기로 시전 시 화염 잔영의 수리검 투척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기 : 염무개화 스킬 사용 시 인법 : 잔영 남기기 및 육도윤회 잔영이 시전 하는 비기 : 염무개화의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흉멸인법진 스킬 사용 시 3레벨 부가 효과인 장판 위 마법진 다단히트 공격력에 일부 버프/패시브 스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암기 비연수리검 스킬 사용 시 인술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을 잔영 남기기로 시전 시 타격 수가 중복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대상 스킬 : 섀도우컷, 샤이닝컷, 발목 타격
▒ 주간 던전 정보
* 주간 던전 정보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주간 던전 정보 시스템은 내 계정 내 캐릭터들의 던전 이용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모험단 창에 '주간 던전 정보' 탭이 추가됩니다.
* 주간 던전 정보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95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적용됩니다.
- 서버별로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의 서버 메뉴를 통해 타 서버의 캐릭터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던전 목록 중 최대 5개까지 선택하여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레이드 던전파밍 던전그 외 던전
- 프레이 - 이시스 - 핀드워 - 루크 |
- 테이베르스 - 오퍼레이션 : 호프 - 마수 던전 |
- 현혹의 탑 |
* 최초 접속 시에는 아래 던전 목록이 기본으로 선택됩니다.
- 프레이 - 이시스 / 핀드워 / 테이베르스 / 오퍼레이션:호프 / 현혹의 탑
* 선택된 던전 목록은 본인이 원하는 던전으로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한번에 같은 던전을 2개 이상 중복하여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 캐릭터의 입장 가능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구분내용
레이드 던전 |
- 레이드에 입장 가능한 요일일 경우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 일간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주간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파밍 던전 |
- 일간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주간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현혹의 탑 |
- 주간 입장 가능 캐릭터 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나머지 캐릭터는 하이픈(-) 으로 표시됩니다. - 일간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주간 입장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캐릭터에 마우스 오버 시 표시되는 '주간 컨텐츠 정보'는 '주간 던전 정보 위젯'으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주간 던전 정보 위젯은 주간 던전 정보 시스템과 연동됩니다.
- 주간 던전 정보 시스템에서 선택한 던전 목록만 주간 던전 정보 위젯에 출력됩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황금 밀랍초 툴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변경 후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밀봉 해제한 아이템을 재밀봉 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거나 희귀한 아이템일수록 밀봉시 소비되는 밀랍초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칭호 아이템은 밀봉이 불가능합니다. |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밀봉 해제한 장비 아이템을 재밀봉 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거나 희귀한 아이템일수록 밀봉시 소비되는 밀랍초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칭호/크리쳐 아이템은 밀봉이 불가능합니다. |
* 채팅창 시스템탭에 남아있는 '전쟁지역관련' 필터링 항목이 삭제됩니다.
* 삭제된 단축키 ‘캐릭터친구, 차단, 결투친구’에 설정되어 있는 단축키가 초기화되도록 변경됩니다.
* 커뮤니티 - 모험단친구가 다른 채널에 있을 경우 채널 색상명이 기본 색상으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 DPL : P 온라인 예선전 채널이 종료됩니다.
▒ 아이템
* 아바타 해체/ 엠블렘 합성 시, 아래의 엠블렘이 신규 등장 합니다.
직업명칭
미스트리스 |
플래티넘 엠블렘[죄를 깨우는 손길] |
* 아바타 상의 선택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직업스킬명변경
미스트리스 |
죄를 깨우는 손길 |
추가 |
* 캐릭터 밸런스 변경에 따라 관련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아수라 : ‘수라 진공참’의 다단히트 간격을 감소시켜주는 장비에 최대 히트 수 옵션이 추가됩니다.
- 미스트리스 : ‘타락의 칠죄종 저승의 강’ 다단히트 공격력이 ‘정화의 꽃 저승의 강’ 다단히트 공격력으로 툴팁이 변경됩니다.
▒ 프레이 - 이시스 레이드 버그 수정
* 레이드 재합류 시, 간헐적으로 스레니콘 등 위로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드 결과화면에서 세라샵을 열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 레이드와 가이드를 병행 진행 시, 다음 지역까지 남은 시간 UI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천공의 둥지 프레이 - 이시스의 ‘내 바람이 하늘을 가르리라’ 패턴이 간헐적으로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천공의 둥지 프레이 - 이시스의 패턴이 종료된 후, 간헐적으로 다음 패턴이 즉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레이 - 이시스 가이드 - 심연의 관측탑 야수 스림의 광폭화 패턴에서 부메랑 패턴이 과도하게 시전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멸의 성지 - 천궁 알렉산드라가 간헐적으로 필살 화살 패턴을 진행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락의 성지 - 약탈자 로스올의 ‘로스올의 저주받은 눈’ 패턴 캐스팅 완료 시 생존한 유저가 없을 때 광폭화 패턴을 진행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별빛의 성지 - 별의 수호자 조디악의 링크 패턴 시 간헐적으로 패턴의 대상이 된 캐릭터가 피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별빛의 성지 - 별의 수호자 조디악의 링크서클 패턴 시 간헐적으로 회전 반경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요의 마탑 - 에리스 켈리의 순간이동 패턴과 보호막 패턴의 동작 주기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레니콘 방어전 - 달무지개 에이크의 깃털이 이동할 수 없는 영역에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천공의 둥지에서 퇴장한 뒤 간헐적으로 마우스 동작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그수정
* 검귀 - 원귀 계열 스킬 사용 후 다른 원귀 계열 스킬 사용 시 이전에 사용한 원귀의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귀검사(여) - 검막 스킬로 적의 공격을 방어했을 시, 다른 스킬들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 캐릭터로 1차 각성 퀘스트 '끝나지 않은 불길함' 진행 시 ‘맹독 일발화약성’ 스킬이 습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너(여) - 철 정령의 용사 고글[D타입]의 아이콘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사(여) - 캐릭터의 공격속도가 높은 상태에서 파티원에게 채찍질 타격 직후 일부 잡기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사(남/여) - 서핑 아라드 튜브 목가슴 아바타가 염색가능 상태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사(여) - 특판 하의 아바타 선택 옵션 중 접근금지 스킬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에이터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창조의 공간 일괄 폭발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파티원에게 빛의 복수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데미지 리포트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그 - 결투장에서 엑셀 스트라이크 스킬이 이동중인 적을 타격했을 때, 적을 정상적으로 이동시키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트맨 - 파티 플레이에서 간헐적으로 벽파일섬 스킬의 타격 수가 중복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패왕 무기형상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밤의 마천루' 퀘스트 중 이동불가 영역에 스킬을 사용하여 이동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중심으로 가는 길' 퀘스트 중 ‘//캐릭터끼임탈출’ 명령어 사용 시 다음 맵으로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에 PC방 이벤트 버닝 옵션이 2중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보 크리쳐를 크리쳐 스킨 슬롯에 등록 시 말풍선 외형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보 크리쳐를 기본 크리쳐에 장착 후 스킨 크리쳐를 착용 시 스킨 크리쳐의 말풍선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합성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카드 획득 시 UI 팝업창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코스튬 사용 중 축소/확대 코스튬 사용 시 변신 전 모습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SD 이론제&아론제 크리쳐 - 일부 모션의 발동 조건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컨 던전 입장 횟수를 소모한 캐릭터와 파티결성 후 에컨 던전 입장 시도 시 파티원 메시지가 파티장에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변신 이후 크리에이터의 확장 스킬창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스 아일랜드 보물찾기 던전에서 간헐적으로 맵 이동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썸머페스티벌 HUD 이미지가 스킬 퀵슬롯창 일부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퇴마사 - 난격 스킬 피니시 공격의 뜨는 힘이 무기 타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 다크나이트가 베인 슬래쉬, 다크 러스트 스킬을 연계하여 사용 시, 상대방 캐릭터가 벽에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쳐 스킨 적용 시 다른 캐릭터에서 버프 강화 정보보기에서 크리쳐 버프 레벨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스 아일랜드 보물 찾기 - 던전 클리어 시 배경음이 끊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워 파티 프레임'의 남은 사용기간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이미 사용된 `몬스터워 파티 프레임`의 남은 사용기간 오류는 차주에 수정됩니다.
* '피스 아일랜드 보물 찾기' 이벤트 - 이지/하드 모드 진행 유저와 진행 불가능 유저가 파티 플레이 진행 시 비정상적인 던전 선택창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85Lv 레전더리 악세서리 '거대한 형상의 기운 세트'의 툴팁 내용 중 쿨타임 감소 레벨 적용 제한 문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오브젝트들이 소환 시 지니고 있는 무적 시간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워 - '인류 배신자 : 핀베르 변신 코스튬' 아이템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Summer Festival 수상 결투 - 특정 캐릭터가 일부 아바타를 착용하였을 때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추가) 인챈트리스 - 파티 플레이 시 마리오네트 스킬 종료 직전 인형의 숲 스킬을 사용할 경우, 비정상적인 데미지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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