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df.nexon.com/df/testinfo/notice?p=web&mode=view&no=1957576
마계 회합
* 마계 회합은 계정 내 캐릭터들로 태그 팀을 구성하여, 스타디움에서 마계 각 조직의 대표와 토너먼트식 경기를 진행하는
컨텐츠입니다.
* 95레벨 이상의 캐릭터 2개로 팀을 구성하여 플레이 하며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그리고 던전 클리어 시
반물질 입자와 어비스 파편을 구입할 수 있는 `승자의 권리' 와 각종 마법 보주를 구입할 수 있는 `강자의 특권'이 지급됩니다.
마계 회합 기본 정보
항 목 |
내 용 |
입장 방법 |
[채널선택]에서 특수지역 '마계 회합'을 선택하시면, 해당 지역으로 자동이동 합니다. |
입장 조건 |
계정 내 95레벨 이상 캐릭터 2개 이상 보유. |
입장 비용 |
없음. |
입장 제한 |
주간 던전 3회 클리어 가능. (매주 월요일 06시 초기화) - 던전을 클리어 한 팀과 캐릭터는 당일 재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클리어 가능 횟수가 남아 있을 경우 1일 1회 던전을 클리어 하였어도 팀을 변경하여 추가 입장이 가능합니다. - 던전 입장 후 던전을 클리어 하지 못한 상태로 익일 06시가 되면 클리어 가능 횟수가 1회 차감됩니다. |
보상 획득 |
네임드 몬스터 처치할 때마다 보상이 지급되며 던전 클리어 시 결과 카드 보상이 지급됩니다. - 던전 클리어 가능횟수 1회 기준으로 보상은 1회씩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 던전 클리어 결과 카드 보상은 일정 확률로 추가 보상이 지급됩니다. |
참여 인원 |
솔로 플레이 전용 |
참여 제한 |
팀원으로 등록한 캐릭터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서버가 다른 캐릭터끼리 팀원으로 등록한 경우 스타디움 외곽에서 태그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피로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장비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던전 클리어 횟수 초기화를 위하여 매일 05:30 ~ 06:00는 마계 회합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05:30 이전에 입장 한 캐릭터의 경우 05:40이 되면 스타디움 외곽으로 자동 이동 처리 됩니다.) |
항마력 |
5382 |
주요 보상 |
승자의 권리 강자의 특권 |
팀 구성
* 마계 회합 입장 후 화면 우측의 `팀 구성` 메뉴를 통하여 태그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95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태그 팀은 최대 3개까지 생성이 가능하지만 구성 캐릭터는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서버가 다를 경우 현재 접속중인 캐릭터와 다른 서버군의 캐릭터를 팀원 1로 설정할 수 없으며, 팀원 1로 등록하고자 하는
캐릭터로 접속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타디움 외곽에서 팀원 1과 팀원 2의 서버군이 다를 경우 태그가 불가능합니다. (스타디움 내부에서는 태그가 가능합니다.)
전용 소모품
* 스타디움 던전 입장 시 기존에 보유, 설정 하였던 장비 교체 / 스킬 변경 /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으며
스타디움 전용 아이템이 아이템 슬롯에 지급됩니다.
* 스타디움 전용 아이템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회복 시키거나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단축키효과
1 |
HP 30% 회복 |
|
2 |
MP 30%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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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2분간 쿨타임 20%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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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30초간 슈퍼아머 (5회 피격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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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2분간 데미지 20% 상승 |
|
6 |
30초간 공격,이동,캐스팅 속도 증가 |
마계 회합 던전 규칙
* 던전 몬스터
- 던전을 입장할 때 마다 마계 5개의 단체 중 4개의 대표가 랜덤하게 등장 합니다.
- 던전을 클리어 하지 못하고 스타디움 외곽으로 복귀할 경우에는 이전에 출현 하였던 몬스터가 동일하게 출현합니다.
* 던전 밸런스
- 스타디움 입장 시 `외부자의 의지` 버프가 적용됩니다.
버프 이름효 과
외부자의 의지 |
힘 / 지능 +20,000 |
- 일부 스킬의 캐릭터 방어력/생존력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직 업효 과
크루세이더(남) |
보호의 징표, 천상의 멜로디, 아포칼립스 |
크루세이더(여) |
수호의 축복, 신성한 빛,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 |
소환사 |
계약소환 : 검은기사 산도르 |
넨마스터(남)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넨마스터(여) |
태양의 숨결,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메카닉(남/여) |
카모플라쥬 |
인챈트리스 |
편애 |
- 일부 스킬의 HP회복 효과가 감소합니다.
전직명효 과
크루세이더(남) |
홀리 생츄어리, 슬로우 힐(패스트 힐), 힐 윈드 |
크루세이더(여) |
치유의 기도, 재생의 아리아, 미라클 샤인 |
팔라딘 |
디바인 생츄어리 |
인챈트리스 |
꼼꼼한 바느질, 사랑의 응급조치 |
- 태그 던전에서 아군 지정형 스킬을 사용하면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출력됩니다.
전직명스킬명비고
크루세이더(남) |
슬로우 힐(패스트 힐) |
|
빛의 복수 |
||
보호의 징표 |
TP 습득 시 광역 스킬로 변경 |
|
천상의 멜로디 |
천상의 하모니 습득 시 광역 스킬로 변경 |
|
생명의 원천 |
||
디바인 플래쉬 |
||
인챈트리스 |
편애 |
* 캐릭터 버프
- 태그에 등록된 캐릭터 중 파티원에게 영향을 주는 버프 스킬(예:크루세이더의 버프)는 다른 태그 캐릭터에게도 적용됩니다.
* `FEVER` 게이지
- 던전 특수키 (최초설정 TAB키)로 캐릭터를 태그(교체)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 `FEVER`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ㄴ캐릭터를 태그로 교체할 시
ㄴ네임드/보스 몬스터에게 일정이상 타격시
ㄴ캐릭터 피격시
- 게이지가 모두 찬 후 다음 태그 실행 시, `FEVER`가 활성화 되어 게이지 소멸 전까지 다음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항목효 과
발동 시 효과 |
진행 중인 스킬 쿨타임 20초 감소 |
피버 중 지속 효과 |
태그 쿨타임 감소 태그 속도 증가 태그 시, 진행 중인 스킬 쿨타임 2초 감소 상태이상 면역 |
- `FEVER` 발동 중에 태그를 사용하면 `FEVER` 유지 시간이 소폭 상승합니다.
* 캐릭터 부활
- 전투 중 캐릭터 1개 사망 시 일정 시간 뒤에 부활합니다.
- 캐릭터 2개 모두 사망 시 던전 클리어 실패 처리되며 스타디움 외곽으로 이동됩니다.
부활 대기 시간부활 시 HP/MP
12초 |
HP : 20% / MP : 30% |
보상
* 마계 회합에서는 `승자의 권리`와 `강자의 특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던전 클리어 가능횟수 1회 기준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할 때 마다 우편으로 보상이 지급됩니다.
* 보상 아이템은 스타디움 외곽의 `공허의 론`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승자의 권리
- 반물질 입자, 어비스 파편, 테이베르스 에픽 항아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강자의 특권
- 무기, 상의, 하의, 보조장비, 마법석 마법 보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레이 - 이시스 가이드 던전
개요
* 프레이 - 이시스를 상대로, 1인이 하나의 공격대를 구성하여 60분간 진행하는 레이드 가이드 컨텐츠입니다.
항 목 |
내 용 |
입장 방법 |
아서 NPC를 통하여 참여 가능 |
입장 조건 |
매주 토요일~수요일 중 하루 1회씩, 주 2회 진행 ㄴ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와 진행 횟수를 공유 |
입장 비용 |
소형 루프송의 성유물 1개 |
입장 제한 |
가이드 던전 시작 시 캐릭터가 귀속 (매주 목요일 초기화) ㄴ 일주일 동안 2개의 캐릭터가 귀속되며, 귀속된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 |
항마력 |
5382 |
* 던전 내 코인사용의 제한이 일반 레이드에 비해 완화됩니다.
* 던전 내 제한시간이 삭제됩니다.
* 몬스터의 능력치가 변경되며, 일부 패턴이 조정됩니다.
* 레이드 상점에서 판매하는 `소형 루프송의 성유물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루프송의 성유물 상자`와 `소형 루프송의 성유물 상자`는 사용 가능 횟수를 공유합니다.
* 가이드 던전의 루호스 상점에서는 '루호스의 신체 강화 비약'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퍼스트 서버에서는 세리아 NPC 상점에서 소형 루프송의 성유물과 프레이 가이드 던전 전용 귀속 초기화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 방식
* 이시스 공격대 채널의 '니우' NPC를 통하여 공격대생성 : '프레이 - 이시스 가이드 -싱글' 공격대를 생성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재료인 '소형 루프송의 성유물'은 레이드 상점에서 판매하는 `소형 루프송의 성유물 상자`를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우측의 대기실로 이동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와 차이점
* 1회차와 2회차로 구분되며, 각 회차에 따라 성지 / 마탑 / 정원의 등장 몬스터가 변경됩니다.
*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와 달리 밤의 마천루 외곽에 적은 수의 던전이 배치됩니다.
- 정원1, 마탑1, 성지2, 요격부대1
* 요격부대의 출현수가 감소한 대신 요격실패에 따른 스레니콘이 입는 피해가 레이드에 비해 증가합니다.
* 각종 버프 던전 클리어 시 버프가 무제한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 대상 던전 : 정원, 대정원, 격전지
* 밤의 마천루 심층부의 진행 방식이 가이드 싱글에 맞도록 변경됩니다.
- 관측탑/격전지 던전이 천공의 둥지 던전 진행전 입장이 가능합니다.
- 관측탑 던전 클리어 시 이시스 던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 이시스의 그로기 타임 생성 방식이 가이드 싱글에 맞도록 변경됩니다.
- 이시스의 패턴 파훼 시 그로기 타임이 제공됩니다.
- 이시스의 그로기 이후 스레니콘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보상
*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가이드 던전 클리어 시 다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횟수가 2회 이상인 경우에만 보상이 지급됩니다.
항목보상
일반 |
불멸의 의지 120개 |
PC방 |
다음 보상 중에서 랜덤하게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원의 흑안석 1개 - 영원의 흑안석 2개 - 영원의 흑안석 3개 |
공격대 |
다음 보상 중에서 랜덤하게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너지 캐릭터 밸런스 조정
* 2퓨딜 1시너지 파티와 1퓨딜 2시너지 파티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파티 시너지 밸런스의 조정이 진행됩니다.
* 상세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너지 캐릭터의 파티 시너지 공격력 증가 효과가 스스로에게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2. 파티 시너지를 받을 수 있는 최대 제한이 2개 → 1개로 조정됩니다.
- 단, 같은 직업끼리 파티 하는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서로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예 - 소울브링어의 몽롱한 눈의 브레멘 스킬이 다른 소울브링어 캐릭터의 공격력을 증폭시키지 않습니다.)
3. 캐릭터의 파티 시너지로 인한 데미지 증폭률이 일괄 34%로 증가합니다. (소환사/무녀 포함)
4. 1, 2, 3번의 파티 시너지 변경 사항을 파티 종류에 따라 적용한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티 시너지 효과파티 종류1P2P3P1P 적용 시너지2P 적용 시너지3P 적용 시너지
34% |
1퓨딜, 2시너지 |
퓨딜1 |
염제 |
다크로드 |
34% (최대 시너지 개수 제한 1개 적용) |
34% (다크로드 시너지 적용) |
34% (염제 시너지 적용) |
2퓨딜, 1시너지 |
퓨딜1 |
퓨딜2 |
염제 |
34% (염제 시너지 적용) |
34% (염제 시너지 적용) |
0% (시너지 적용X) |
5. 모든 시너지 캐릭터의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일괄적으로 증가합니다.
- 소환사, 무녀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미스트리스
ㄴ 별도 공지
- 웨펀마스터, 소울브링어, 아수라, 다크템플러, 스트리트파이터(남/여), 그래플러(남/여), 넨마스터(여), 블러드메이지,
스위프트마스터, 마도학자, 퇴마사, 이단심판관, 섀도우댄서, 다크랜서, 히트맨, 트러블슈터, 스페셜리스트, 팔라딘,
크리에이터
ㄴ 공격력이 28.75% 증가합니다.
섀도우 댄서
공격력 변동 사항은, 시너지 밸런스 조정안 공지에 곱연산으로 추가 적용됩니다.
* 체인 리액션
- 사슬단검 사출, 당겨오기, 전방 대시, 후방 대시 공격력의 레벨링 효율이 재조정됩니다.
ㄴ 1레벨 기준 공격력이 2.6% 증가합니다.
ㄴ 4레벨 기준 공격력이 20.9% 감소합니다.
스트리트파이터(여)
공격력 변동 사항은, 시너지 밸런스 조정안 공지에 곱연산으로 추가 적용됩니다.
* 독문무공
- 금기 : 독사굴 공격력을 제외한 나머지 공격력이 30.8% 감소합니다.
소울브링어
공격력 변동 사항은, 시너지 밸런스 조정안 공지에 곱연산으로 추가 적용됩니다.
* 잔영의 케이가
- 공격력이 23.3% 감소합니다.
* 흑염의 칼라
- 분신 및 불꽃 공격력이 24% 감소합니다.
미스트리스
*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일곱개의 대죄
- 질투에 물든 쾌락
ㄴ 본인에게만 적용되는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전 레벨 25%
- 투기에 가득찬 분노
ㄴ 마법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수치가 증가합니다.
ㄴ 1레벨 : 1% → 24%
ㄴ 1레벨당 추가 증가량 : 1% → 1.5%
ㄴ 심연의 편린 6세트 옵션 : 3% → 4%
ㄴ 심연의 편린 9세트 옵션 : 17% → 21%
ㄴ 전장에 쌓이는 죄업 6세트 옵션 : 7% → 9%
아수라
공격력 변동 사항은, 시너지 밸런스 조정안 공지에 곱연산으로 추가 적용됩니다.
* 극 파동검 폭염
- 극 파동검 폭염 스킬로 다수의 적을 타격하는 경우 렉을 유발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상 상태이상이 주변 적에게 일정 간격마다 피해를 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화상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결투장 시즌 6
신규 캐릭터 추가
다음 캐릭터들이 랭크 결투장 및 자유 결투장을 이용 가능 하도록 변경되며 공격력과 스킬 판정이 조정 됩니다.
* 나이트
- 팔라딘
# 기본 공격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세라픽 폴
ㄴ 전방 피격 시 피해를 입는 비율이 조정 됩니다. (10% → 100%)
# 퓨리 파잉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디바인 실드
ㄴ 결투장에서는 최대 방어 가능 시간이 3초로 변경 됩니다.
# 세라픽 페더
ㄴ 모든 에너지 충전 가능 유지 시간이 3초로 변경 됩니다.
# 실드 브레이크
ㄴ 돌진 공격 전 슈퍼아머가 추가 됩니다. (세라픽 페더 에너지 충전 중에는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레쓰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적을 띄우는 힘이 20% 증가합니다.
# 포기브니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연타 공격 전 슈퍼아머가 추가 됩니다. (세라픽 페더 에너지 충전 중에는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피니쉬 공격의 띄우는 힘이 적의 무게를 무시하지 않도록 변경되며, 띄우는 힘이 재조정됩니다.
# 컨페션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빛 줄기 분사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이스트레인지먼트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ㄴ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추가 됩니다. (세라픽 페더 에너지 충전 중에는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컨실리에이션
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ㄴ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추가 됩니다. (세라픽 페더 에너지 충전 중에는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드래곤 나이트
# 전반적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ㄴ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드래곤스케일의 경갑 마스터리
ㄴ 물리 크리티컬 확률 상승량이 감소합니다. (10% → 5%)
# 파이어 브레스
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드래곤 투스
ㄴ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ㄴ 공중 시전 시 투사체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공중 시전 시 투사체 충돌 시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ㄴ 공중 시전 시 투사체 바닥 충돌 시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 드래곤 윙
ㄴ 공중 대쉬 횟수가 감소합니다. (3회 → 2회)
# 블릿츠 스트라이크
ㄴ 공중 하강 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내려찍기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바닥 충격파의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버스트 혼
ㄴ 찌르기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드래곤 브레스
ㄴ 결투장에서는 습득할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너클 블래스터
ㄴ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ㄴ 너클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돌아오는 타격이 적을 끌고 오는 힘이 50% 감소합니다.
ㄴ 공중 시전 시 너클을 던지기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드래곤 팽
ㄴ 타격 수가 감소합니다. (6회 → 3회)
ㄴ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ㄴ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 스피닝 레이드
ㄴ 돌진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5초 → 12초)
ㄴ 돌진 공격 및 피니쉬 발차기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드래곤 스매쉬
ㄴ 일부 스킬 시전 후 공중에서 드래곤 스매쉬를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태도 용제무쌍
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시전 시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폭풍의 숨결
ㄴ 공중 시전 시 드래곤 탑승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브레스 타격의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결투장 캐릭터 밸런싱
* 귀검사(남)
- 웨펀마스터
# 류심 강
ㄴ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0% → 5%)
ㄴ 스킬 레벨 업 당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 → 0.5%)
- 버서커
# 프렌지
ㄴ 적중률 상승량이 전레벨 1%로 고정됩니다.
# 혈십자
ㄴ 2단계 / 3단계 공격속도,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단계 - 5.8% → 7% / 3단계 - 7.8% → 10%)
# 레이징 퓨리
ㄴ 타격 되는 위치에 따라 적을 띄우는 힘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선혈의 추억
ㄴ 적중률 상승량이 전레벨 1%로 고정됩니다.
- 아수라
# 진공참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살의의 파동
ㄴ 소환 몬스터 공격력 보정 기능이 추가 됩니다. (소환 몬스터에게는 기존 대비 5%의 피해량 적용)
* 귀검사(여)
- 공통
# 혈십자검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검막
ㄴ 가드 성공 후 끝까지 밀려나기 전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던전 공통)
- 소드마스터
# 기본 공격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제국검술
ㄴ 대검 제국검술의 첫번째 공격 판정이 변경됩니다.
ㄴ (후방 공격 판정 → 일반 공격 판정)
ㄴ 도 제국검술의 공격 판정이 변경됩니다.
ㄴ (후방 공격 판정 → 일반 공격 판정)
# 발검술
ㄴ 연습모드에서 다시하기 시도 시 스택이 충전되도록 변경됩니다.
# 반격
ㄴ 가드 성공 후 스킬 활성화 시간이 감소합니다. (0.8초 → 0.4초)
ㄴ 가드 중 반격 발동 시 발검술 스택이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템플러
# 전반적인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히든 블레이드
ㄴ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쉐도우 바인딩
ㄴ 홀드 시간이 증가합니다. (0.5초 → 1초)
ㄴ 홀드된 적이 공중에 살짝 뜬 상태로 홀드 되도록 변경됩니다.
# 쉐도우 퍼펫
ㄴ 검기 크기가 10% 증가합니다.
# 블랙 미러
ㄴ 방어 횟수가 증가합니다. (4회 → 6회)
- 데몬슬레이어
# 기본 공격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사형 조수
ㄴ 끌어오기 공격의 슈퍼아머 브레이크 판정이 삭제됩니다.
# 검마격살
ㄴ 연습모드에서 공격 중 다시하기 시도 시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가본드
# 극검
ㄴ 적을 찌르기 전 공격 판정이 삭제됩니다.
# 비상
ㄴ 올려베기 전 공격 판정이 삭제됩니다.
# 흡기
ㄴ 끌려오는 적이 잡기 가능 상태로 끌려오도록 변경됩니다.
# 난화검
ㄴ 캐릭터 몸쪽 공격 판정이 감소합니다.
ㄴ 연타 및 피니쉬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ㄴ 피니쉬 공격의 경직이 히트리커버리를 무시하지 않도록 변경되며 경직도가 재조정됩니다.
* 격투가(여)
- 공통
# 분신
ㄴ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5초 → 4초)
ㄴ 넨마스터 전직 시 분신 지속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ㄴ 분신의 피격 범위가 공격 범위와 일치되도록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
# 넨가드
ㄴ 넨가드가 완전히 펼쳐진 뒤 캔슬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ㄴ 넨가드가 사라진 후 적용되는 무적 시간이 감소합니다.
- 스트라이커
# 전반적인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HP MAX가 5% 감소합니다.
- 그래플러
# 넥 스냅
ㄴ 공격 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ㄴ 그래플러 전직 시 공격 전 딜레이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ㄴ 시작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40초 → 45초)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격투가(남)
- 스트리트 파이터
# 일발 화약성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크레이지 발칸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니들 스핀
ㄴ 출혈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ㄴ 바닥에 누운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거너(남)
- 레인저
# 난사
ㄴ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ㄴ z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타격 중 캔슬 후 잡기 스킬 시전 시 해당 잡기 스킬의 공격 판정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로봇 전폭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5초 → 4초)
# 스패로우 팩토리
ㄴ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0초 → 14초)
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거너(여)
- 레인저
# 건블레이드
ㄴ 레인보우 샷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메카닉
# 메카 드롭
ㄴ 폭발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마법사(여)
- 엘레멘탈 마스터
# 썬더 콜링
ㄴ 표적 최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5초)
# 핼로윈 버스터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배틀메이지
# 니우의 전투술
ㄴ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 → 5%)
# 창 마스터리
ㄴ 물리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2% → 6%)
ㄴ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2% → 6%)
- 마도학자
# 블룸 파우더
ㄴ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40초 → 120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0초 → 20초)
ㄴ 차가운 마법 가루의 빙결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성난 불길 가열로
ㄴ 자폭 캔슬 시 마도학자가 스탠드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사(남)
- 공통
# 텔레포트
ㄴ 전직별로 쿨타임이 다르게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엘레멘탈 바머 - 10초
ㄴ 빙결사 - 8초
ㄴ 스위프트 마스터 - 12초
ㄴ 디멘션 워커 - 10초
- 엘레멘탈 바머
# 엘레멘탈 캐넌
ㄴ 시전 후 시전자가 보는 방향으로 공격 판정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트닝 월
ㄴ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빙결사
# 피어스 오브 아이스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아이스 빅 해머
ㄴ 충격파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블러드 메이지
# 토먼트
ㄴ 시작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20초)
ㄴ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5초 → 20초)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소울 스틸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커럽션
ㄴ 스킬 시전 후 돌진하기 전 반대쪽 방향키 입력 시 반대쪽으로 돌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 공통)
- 디멘션 워커
# 차원 : 시공 폭뢰
ㄴ 사상 경계의 저편 발동 시 폭발까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2초 → 1.5초)
# 차원 : 차원회랑
ㄴ 캐스팅 모션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도적
- 공통
# 커스 스피어
ㄴ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 로그
# 라이트닝 애로우
ㄴ 히트앤드 발동 후 캐릭터의 방향이 바뀔 시 충격파의 방향이 바뀌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 공통)
- 쿠노이치
# 열화천도
ㄴ 공중 폭발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ㄴ 구슬 폭발 크기가 증가합니다.
* 프리스트(남)
- 크루세이더
# 기본 공격
ㄴ 공격력이 37% 증가합니다.
- 어벤져
# 환청
ㄴ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5초 → 20초)
* 프리스트(여)
- 공통
# 넥 업 사이드
ㄴ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크루세이더
# 샤인 크로스
ㄴ 첫번째 공격까지 슈퍼아머 판정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그랜드 크로스 크래쉬
ㄴ 공격 후 슈퍼아머 판정이 삭제됩니다.
ㄴ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무녀
# 구속 제압부
ㄴ 최대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350PX → 300PX)
ㄴ 제압부 폭발 크기가 20% 감소합니다.
ㄴ 홀드 시간이 감소합니다. (1.5초 → 1초)
- 미스트리스
# 전반적인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일곱개의 대죄
ㄴ 스킬 종료 시 죄업 스택이 초기화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 공통)
# 러스트 핸드
ㄴ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ㄴ 타격 성공 시 미스트리스에게 슈퍼아머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슬로스 바디
ㄴ 몸쪽 공격 판정이 증가합니다.
# 그리드 더 러커
ㄴ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커드 더 라스
ㄴ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외전
- 다크나이트
# 스킬 캔슬 시스템
ㄴ 캐릭터가 공중에 떠있을 경우 타 스킬로 캔슬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변경사항
* 콜로세움 항아리의 구성품이 변경됩니다.
- 지옥파티 초대장이 삭제되며, 콜로세움의 인장 등장확률이 증가합니다.
* [TP] 풍운투극 1/5 퀘스트 완료 조건이 변경됩니다.
- 헨돈마이어의 초붕 만나기 → 랭크 결투장의 초붕 만나기
* [TP] 풍운투극 1/5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아도 결투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기타 변경사항
* 신규 다이얼로그 UI가 적용됩니다.
* 제국투기장 및 마계 회합에서 파티원 지정형 스킬의 사용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버그수정
* 그래플러(여) - 간헐적으로 일부 몬스터에게 스파이어 그랩캐넌 공격력이 이중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브링어 - 몽롱한 눈의 브레멘의 옵션 설명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웨펀마스터 - 류심 스킬 설명에 삭제된 기능 관련 문구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경매장에서 특정 단어로 검색 시 관련 없는 무기형상이 검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녀가 무기형상 변환 후 부동주박진을 사용했을때 염주알 이미지가 실제 착용 무기로 나오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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