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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NF

던전앤파이터 퍼섭 캐릭터 밸런스 패치 4월 30일

by happy-hour 2019. 4. 30.
던파 밸패

원문 : http://df.nexon.com/df/testinfo/notice?p=web&mode=view&no=1944144

캐릭터 밸런스 패치

 

 

웨펀마스터

 

* 에쉔 포크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단공참

  -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 리 귀검술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15 → 1

    ㄴ 최대 레벨 : 15 → 11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0 → 50)

  - 리 귀검술의 공격력 증가 옵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 옵션 적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리 귀검술의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소검 마스터리

  - 리 귀검술의 타격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평타의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도 마스터리

  - 자상 상태의 적에게 공중연속베기의 공격력 변화율이 변경됩니다. (200% → 150%)

  -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48.7%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35% → 1.5%

 

* 둔기 마스터리

  -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45.8% → 50.8%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4% → 1.5%

 

* 대검 마스터리

  -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45.5% → 50.4%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25% → 1.5%

 

* 광검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율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53%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45% → 1.5%

 

* 류심 충

  - 찌르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류심 쾌

  - 공격력이 15.5% 증가합니다.

  - 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류심 승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올려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차지 크래시

  - 공격력이 23.8% 증가합니다.

  - 어깨치기와 올려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발도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맹룡단공참

  - 돌진 베기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극한의 경지 효과인 회오리 공격의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ㄴ 회오리 공격의 다단히트 간격이 개선됩니다.

    ㄴ 회오리가 적을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차지 버스트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환영검무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베기 공격의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극 귀검술 : 폭풍식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유성락

  - 공격력이 23.8% 증가합니다.

  - 상승 모션에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극초발도

  - 물리 무기 공격력이 21.4% 증가합니다.

  - 검기 물리 공격력이 36.6%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착용한 무기에 관계없이 동일한 검기를 날리도록 변경됩니다.

    ㄴ 기존 광검 착용 시 생성하는 검기로 통일됩니다.

 

* 극 귀검술 : 심검

  - 공격력이 24.9% 증가합니다.

  - 참격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극 발검술 : 섬단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발검 베기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이기어검술

  - 피니쉬 다단히트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피니쉬 폭발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시전 모션이 무적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시전 모션이 캐릭터의 속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고,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시전 시 캐릭터 상태창에 이기어검술 스킬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신속한 무기 교체 스킬의 습득 제한 레벨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쉔 포크 스킬 옵션 중 둔기의 찌르기 공격력 감소율이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 연속 베기로 맵 이동 시, 쓰러스트 스킬 발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광검 착용 후 쓰러스트 스킬로 맵 이동 시, 레이저 검기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검 리 귀검술 1타의 회오리 공격력에 오버드라이브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파티 플레이에서 맹룡단공참의 회오리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영검무 스킬의 베기 수가 표기된 수치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극 귀검술 : 유성락 시전 도중 스킬이 캔슬될 경우,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차 각성 전 신기의 손놀림 스킬 습득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극 귀검술 : 심검 스킬의 참격 이펙트 생성 위치가 몬스터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기어검술 스킬의 꿰뚫는검 공격력에 일부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넨마스터(여)

 

* 기옥탄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수플렉스 썬더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수플렉스 레벨 : 3 → 1

 

* 축염포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넨탄 레벨 : 3 → 1

 

* 사자후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공장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기본기 숙련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ㄴ 툴팁에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가 높은 상태에서도 5타까지 사용하는 것이 수월해지도록 스킬이 개선됩니다.

  - 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시 자동으로 이동하는 전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광충노도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넨화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궁극의 넨 가드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넨가드 레벨 : 5 → 1

  - 반사 공격력에서 독립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ㄴ 삭제된 독립 공격력은 기존의 퍼센트 공격력에 합산됩니다.

 

* 광룡십삼장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태사자후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 축기

  - 던전 입장 시 넨 구체가 3개인 상태로 시작되도록 변경됩니다.

 

* 세인트 일루전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흡기공탄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광휘의 넨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기옥탄 스킬을 이동 불가 영역에 사용 시 넨 구슬이 소멸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선의 넨 강화 스킬의 툴팁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광룡십삼장 스킬 사용 가능 높이에 대한 툴팁이 실제와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축기 스킬 툴팁에 분신 스킬과 세인트 일루전 스킬 관련 내용이 누락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런처(남)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M-137 개틀링건

  -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상승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레벨 47 기준, 공격력이 13.2%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중화기 마스터리

  - 핸드 캐넌의 무기 스킬 쿨타임 증가 옵션을 적용받지 않는 기능에서 새틀라이트 빔 스킬과 버스터 빔 스킬이

    제외됩니다.

 

* 캐넌볼

  - 중화기 개조 스킬 습득 시, 캐넌볼에 다음 기능이 적용됩니다.

    ㄴ 관통기능이 사라지고, 적에게 닿을 시 바로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충돌 데미지는 폭발 데미지와 합산됩니다.

    ㄴ 에너지 덩어리가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21.7%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화염 강타

  - 공격력이 13.6% 증가합니다.

 

*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FM-92 스팅어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22.2% 증가합니다.

 

* 양자 폭탄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캐릭터 앞쪽으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X-1 익스트루더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4.7% 증가합니다.

 

* 새틀라이트 빔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캐릭터 앞쪽으로 변경됩니다.

  - 레이저의 지속시간이 전 레벨 8.4초로 고정됩니다.

  - 공격력이 17.6%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부스터

  - 플라즈마 부스터 공격 판정이 총신 위치까지 확장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개 → 1개)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FM-92 스팅어 SW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개 → 2개)

  - 폭탄 및 화염지대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중화기 개조

  - 툴팁에 중화기 개조 습득 시 캐넌볼 기능 변경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사이즈믹 웨이브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위치 확정 후 지진파 발생기 낙하까지의 시간이 감소합니다.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양자 폭탄, 새틀라이트 빔의 조준점 등장 위치와 동일한 좌표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MSC-7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개 → 5개)

  - 공격력이 15.1% 증가합니다.

 

* 버스터 빔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중화기 개조 스킬의 충전시간 감소율 수치가 화염 강타의 공격력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넌볼 시전을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넌볼 시전 시 에너지 덩어리가 적을 관통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뽑아치기 스킬 미습득 시에도 일부 스킬에 뽑아치기 공격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메카닉(남)

 

* 로봇 전폭

  - 스킬 키 연타시 조준 전폭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조준 전폭 마커가 맵을 벗어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이 17.8% 증가합니다.

 

* 아크리액터

  - 스킬 레벨에 따라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스킬 레벨당 0.5%씩 증가하며,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 Ex-S 바이퍼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삭제된 폭발 공격력은 탄환 공격력에 합산됩니다.

 

* RX-60 트랩러너

  - 공격력이 28.8% 증가합니다.

 

* 메카 드롭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0초 → 35초)

 

* 스패로우 팩토리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솔라 모듈 시스템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최후의 투지

  - 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레벨당 1.5%)

 

* 게이볼그 펀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40초 → 145초)

  -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 현재 소환된 로봇들의 지능 증가

    ㄴ 변경 후 : 게이볼그 펀치 공격력 10% 증가

 

* Ez-10 카운터어택

  - 공격력이 21.8%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0.5초 → 0.3초)

 

* Ex-S 바이퍼 Zero

  - 탄환 공격력이 20.4% 증가합니다.

  - 레이저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TX-80 디멘션 러너

  - 공격력이 14.3% 증가합니다.

 

* TX-45 A-Team

  - 공격력이 17.6% 증가합니다.​ 

 

* 헬 마치

  - 행진 걸음당 히트수가 감소합니다. (6 → 3)

  - 행진 공격력이 129.9% 증가합니다.

  - 폭발 히트수가 감소합니다. (12 → 9)

  - 폭발 공격력이 53.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Ez-10 카운터어택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런처(여)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M-137 개틀링 건

  -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상승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레벨 47 기준,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중화기 마스터리

  - 핸드 캐넌의 무기 스킬 쿨타임 증가 옵션을 적용받지 않는 기능에서 에인션트 트리거 스킬과 오퍼레이션 레이즈 스킬이

    제외됩니다.

 

* 캐넌볼

  - 알파 서포트 스킬 습득 시, 캐넌볼에 다음 기능이 적용됩니다.

    ㄴ 관통기능이 사라지고, 적에게 닿을 시 바로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충돌 데미지는 폭발 데미지와 합산됩니다.

    ㄴ 에너지 덩어리가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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