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7 Act 5. 무형의 시로코 - 레이드 시스템
레이드
레이드 시스템
진행
상황판
최초 상황판
입장 버튼 및 던전 선택
후퇴 버튼
· `insert 키` & `대기실 오른쪽 이동` 시 상황판이 팝업 됩니다.· 공대장의 경우 원하는 던전 슬롯 선택 시 파티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던전 입장 버튼은 `파티장`에 한해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던전 선택 후 입장 버튼(space)을(를) 누르면 입장 가능합니다.· 파티장의 경우 상황판 하단의 `후퇴` 버튼을 눌러 던전 포기가 가능하며, 후퇴 시 회복 상태에 들어가 15초간 모든 던전에 입장 하실 수 없습니다.
간이 상황판 / 공격대원 정보
간이 상황판공격대원 정보창
· 상황판을 닫을 경우 우측상단에 간이 상황판을 통해 레이드 진행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공격대원 리스트와 공격대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로코 추적 작전 - 하늘성 하층부
· 무형의 관에 은거한 무형의 시로코를 추적합니다.· 하늘성 하층부는 시로코의 추종자들이 점거하였으며, 네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투의 진행· 하늘성 하층부의 각 관문은 고유한 클리어 조건이 있으며, 해당 조건 만족 시 다음 구역으로 진입 하실 수 있습니다.· 각 구역의 관문을 공략하여 고난의 관문을 최종 클리어 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공략 실패 시 해당 구역의 모든 던전이 초기화 됩니다.
제 1구역 - 법칙의 관문
· 법칙의 관문은 파괴된문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각 던전 중 1개의 파티라도 던전에 입장하게 되면, 모든 던전에 클리어 제한 시간(5분)이 출력됩니다.· 제한 시간(5분) 동안 법칙의 관문을 클리어하지 못하면, 모든 진행 상황이 초기화 됩니다.· 법칙을 찾아 관문을 클리어하게 되면, 제 2구역으로 진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제 2구역 - 지성의 관문
· 지성의 관문은 유기적인 관계의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관문 최초 진입 시 `몽환의 새벽` 던전만 입장이 가능하며, 해당 던전 입장 후 나머지 던전에 입장 가능하게 됩니다.· 입장 시 지성의 관문의 전체 기믹이 활성화되며, 각 던전들마다 유기적인 영향을 주게됩니다.
환영의 경계악몽의 밤귀환의 낮몽환의 새벽
<환영의 경계 기믹> → 악몽의 밤 전송 기믹 * 일정 시간 마다 몬스터 속성의 회오리를 소환합니다. → 귀환의 낮 던전 전송 기믹 * 일정시간 마다 입장한 파티의 캐릭터 방어력을 25% 하락 시킵니다. * 최대 100%까지 누적됩니다. → 몽환의 새벽 전송 기믹 * 일정시간 마다 던전에 위장자를 소환합니다 |
<악몽의 밤 기믹> → 환영의 경계 던전 전송 기믹 * 일정시간 마다 캐릭터의 시야를 방해합니다. * 레미, 장난감 회복이 가능합니다. → 몽환의 새벽 던전 전송 기믹 * 일정시간 마다 보스(하니에르)의 공격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최대 50%까지 누적됩니다. |
* 해당 던전이 클리어 되면, 모든 기믹은 초기화 됩니다. - 몽환의 새벽 던전에 피해증폭 효과를 100% 부여됩니다. * 클리어 시 재 오픈 되지 않습니다. |
* 해당 던전이 클리어 되면, 모든 기믹은 초기화 됩니다. * 일정시간 후 재오픈 되며, 다시 기믹이 발동됩니다. |
<환영의 경계 패널티 기믹> ← 악몽의 밤 던전에 의한 패널티 * 일정시간 마다 캐릭터의 시야를 방해합니다. * 레미, 장난감 회복이 가능합니다. ← 귀환의 낮 던전에 의한 패널티 * 일정시간 마다 위장자를 소환합니다. |
<악몽의 밤 패널티 기믹> ← 환영의 경계 던전에 의한 패널티 * 일정시간 마다 몬스터 속성의 회오리를 소환합니다. |
<귀환의 낮 기믹> |
<몽환의 새벽 기믹> * 몽환의 새벽은 다른 던전에 패널티를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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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던전이 클리어 되면, 모든 기믹은 초기화 됩니다. * 일정시간 후 재오픈 되며, 다시 기믹이 발동됩니다. |
* 몽환의 새벽 입장 파티가, 후퇴하거나 실패하게 되면 다른 던전의 파티도 모두 대기실로 나오게 됩니다. * 해당 던전이 클리어 되면, 지성의 관문이 클리어 됩니다. |
<귀환의 낮 패널티 기믹> |
<몽환의 새벽 패널티 기믹 설명> |
제 3구역 - 고난의 관문 1
· 제 3구역 고난의 관문 1은 최초 시작 시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고난의 거울은 다음과 같은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난의 관문 시작 시 클리어 제한시간이 5분 디카운트 됩니다.· 해당 시간이 모두 흐르면 고난의 관문 - 1구역/2구역의 모든 진행 상황이 초기화 되고, 고난의 관문 1구역 초기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고난의 관문 던전 클리어 시 1분 30초의 리스폰 시간을 가지며, 리스폰 시간이 지나면 던전이 재오픈 됩니다.· 재오픈된 던전은 새로운 클리어 제한시간이 부여됩니다.· 상황판에 표기되는 제한시간이 하나라도 종료되면, 고난의 관문 1구역 초기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제 4구역 - 고난의 관문 2
· 제 4구역 고난의 관문 - 2은 최초 시작 시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2구역은 1구역과 기믹을 공유 하며, 상황판 하단에 고난의 거울 클리어 제한 시간이 함께 표기 됩니다.· 해당 시간이 모두 디카운트 되면, 고난의 관문 1구역 초기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최초, 무형의 관문 2개의 던전만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불가능한 던전은 쇠사슬 표기가 출력되며 입장할 수 없습니다.· 연결된 각 무형의 관문 던전에 입장한 파티가, 보스와 조우하여야 환영의 성 / 성의 환영 던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형의 관문환영의 성 / 성의 환영고난의 거울
* 무형의 관문 던전에 입장하여 보스와 조우하면 아래 던전이 입장 가능 상태가 됩니다. * 무형의 관문을 후퇴하거나, 실패하게 되면 부여된 피해 증폭 수치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
* 각 던전의 위 무형의 관문 던전과 연결되어 있으며, 클리어 할때마다 위 던전에 피해증폭을 부여 해줍니다. * 각 클리어 시 마다 일정 수치의 피해증폭이 적용됩니다. - 각 단계는 상황판의 던전 밑에 게이지로 표기 됩니다. * 해당 던전은 지속적으로 클리어 할 수 있으나, 피해 증폭은 최대치 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
* 1 구역의 고난의 거울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을 공유 하며, 해당 시간이 모두 디카운드 되면, 고난의 관문 1구역 초기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 |
시로코 토벌 작전 - 무형의 관(시로코의 환영계)
· 무형의 관에 도달한 모험가들은 시로코를 토벌하기 위해 시로코의 환영계 속으로 들어갑니다.· 무형의 관은 3개의 전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형의 관 - 제 3계
· 무의식의 관은 4개의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각 던전은 모두 동일 하며, 입장 시 랜덤한 시작 지점과 랜덤한 곳에서 보스가 나타납니다.· 각 파티 혹은 원하는 파티가 4개의 던전을 모두 클리어하면 3계가 클리어 됩니다.
초기 상태
던전 1개 클리어 상태
무형의 관 - 제 2계
· 각각 2개의 `변형된 무의식의 관`, `의식의 관`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변형된 무의식의 관과 의식의 관은 각각 한쌍으로 묶여 있습니다.
· 연결되어 있는 변형된 무의식의 관 클리어 시 의식의 관 던전의 보스 몬스터에게 강제 그로기를 부여하는 기믹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식의 관에 파티가 입장 후 변형된 무의식의 관을 클리어 하여, 2계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의식의 관 보스와 조우하고 있지 않을때, 변형된 무의식의 관을 클리어하게 되면 그로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변형된 무의식의 관은 1분 30초 후 재오픈됩니다.· 변형된 무의식의 관 클리어 여부와 상관 없이 2개의 의식의 관이 클리어 되면, 2계는 클리어 됩니다.
초기 상태
변형된 무의식의 관 클리어 시
의식의 관 클리어 시
무형의 관 - 제 1계
· 최초 시작 시 6개의 던전으로 구성됩니다.· 기본적으로 진정한 의식의 관 3개 던전에만 입장 가능하며, 1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한 파티가 있어야 다른 무의식의 관 던전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단계에서 진정한 의식의 관에 등장하는 시로코의 HP를 모두 소진 시키면 시로코 레이드가 종료됩니다.
진정한 의식의 관 1 ~3무의식의 관 : 망각무의식의 관 : 부정무의식의 관 : 억압
* 해당 던전은 모두 링크되어 있는 던전으로 3종의 시로코가등장합니다. * 3종의 시로코는 HP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각 던전에 입장한 파티가 시로코에게 데미지를 줄 시 HP 상황을 HP 바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1파티라도 던전에 입장 후 시로코와 조우해야 다른 무의식의 관 던전이 오픈됩니다. * 해당 던전에 입장한 파티는 잠식상태가 부여됩니다. |
* 한 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하여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 위 상황에서 던전에 입장 한 뒤 시로코와 조우한 파티가 1개도 없을 경우 던전에서 강제로 나오게 됩니다. |
* 그로기가 조건을 만족하게 되면, 진정한 의식의 관에 입장한 파티는 모두 내면의 관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 일정시간의 그로기 시간을 가지고 대기실로 나오게 됩니다. |
* 던전이 스왑되면, 상황판에 위와 같은 오라가 표기 됩니다. * 해당 시점에 록시 던전을 클리어 하게 되면, 진정한 무의식의 관에 강제 그로기를 줍니다. * 이후 일정한 리스폰 시간을 가진 뒤 재오픈 됩니다. |
* 한 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하여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 위 상황에서 던전에 입장 한 뒤 시로코와 조우한 파티가 1개도 없을 경우 던전에서 강제로 나오게 됩니다. * 시로코와 조우한 파티가 있으면, 1계의 클리어 제한 시간이 디카운트 됩니다. * 해당 시간이 모두 디카운트 되면, 3계로 초기화 됩니다. |
* 한 파티라도 시로코와 조우하여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 위 상황에서 던전에 입장 한 뒤 시로코와 조우한 파티가 1개도 없을 경우 던전에서 강제로 나오게 됩니다. |
* 던전 클리어 시 제한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 이후 일정한 리스폰 시간을 가진 뒤 재오픈 됩니다. |
* 던전 클리어 시 진정한 무의식의 관의 시로코를 강제로 스왑합니다. * 이후 일정한 리스폰 시간을 가진 뒤 재오픈 됩니다. |
신규 시스템
무의 궤적 시스템· 시로코 레이드 모든 던전에 무의 궤적 시스템이 추가 됩니다.· 무의 궤적을 발동하게 되면, 던전 내의 몬스터 시간이 느려지게 됩니다.· 캐릭터는 느려지는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무의 궤적 충전 중무의 궤적 사용 중
· 무의 궤적은 HP UI 옆의 신규 UI를 통해 사용 가능상태를 알 수 있으며, 파티장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던전의 보스와 조우한 순간부터 UI가 출력되며, 게이지가 활성화 됩니다.· 파티장은 부활 대기 / 사망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파티장이 던전을 나가게 되면, 다음 파티장으로 사용권한이 변경됩니다.· 무의 궤적 게이지는 던전 입장 후 보스를 만난 뒤 부터 자동으로 차오르며, 최대치에서는 더 이상 차오르지 않습니다.· `Tab` 키 버튼이 노란색으로 활성화 된 상태에서 부터 사용가능하며, 사용시부터 게이지가 소모 됩니다.· 모든 게이지가 소모되거나, 다시 `Tab`키를 누르게 되면, 무의 궤적이 멈춥니다.· `Tab`키는 키보드 설정을 통해 다른 키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찬란한 빛의 형상· 진각성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은 직업군에 제공되는 추가 버프입니다.· 효과 : 데미지 증가율 15%· 해당 버프는 시로코 레이드에서만 상시적으로 부여됩니다.· 시로코 레이드 지역 버프인 찬란한 빛의 거울 버프 툴팁에서 적용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P 공유 시스템· 시로코 토벌 작전 던전 중 '진정한 의식의관`, `내면의 관` 던전의 보스 몬스터들에게 `HP 공유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해당 던전의 몬스터들은 동일한 HP 수치를 공유 하며, 각 던전에서 보스에게 입힌 피해량이 공유 됩니다.· 입힌 피해량은 HP 바 UI의 하단에 파티 색상으로 표현되며, 각 파티가 보스에게 얼마나 피해를 입혔는지 백분률로 표기 됩니다.· 해당 던전에서 보스에게 준 피해량은 `내면의 관` 던전이 클리어되어야만, 모두 합산되어 공유 HP에 적용됩니다.· `진정한 무의식의 관`, `내면의 관` 던전을 실패하거나, 포기하게 되면 해당 파티가 입힌 피해량은 모두 초기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