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7 Act1. 귀환(歸還) - 캐릭터 밸런스
캐릭터 밸런스
웨펀마스터· 무기의 극의·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30/40 → 20/30)
· 무기 마스터리 5종(소검, 도, 둔기, 대검, 광검)· 22레벨 이후 레벨 당 물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무기의 극의 스킬 마스터/최대 레벨 변경에 따라, 무기 마스터리 스킬의 웨펀마스터 특수 부가 효과 수치가 조정됩니다.
· 신규 패시브 - 검기상인· 2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5/15· 레벨 당 소모 SP : 25· 습득 시 증가량 : 2%· 레벨 당 증가량 : 2%
· 극 귀검술 : 참철식·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9% → 1.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버서커· 프렌지·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1.5%)
· 혈십자·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35.9% → 28.7%)·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2%)
아수라· 파동각인·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30/40 → 20/30)· 변경된 레벨에 맞춰 파동각인 캐스팅 속도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29LV → 변경 후 20LV)·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15 → 20)·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 : 0.5%· 마스터 레벨까지 레벨 당 증가량 : 0.5%·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증가량 : 1.5%· 스킬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심안· 16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검귀· 청혈투귀·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1% → 1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검귀의 도 마스터리·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1% → 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야차라 불리는 자·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 → 5.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레인저(남)· 리볼버 강화·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스타일리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죽음의 표식·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런처(남)· 신규 패시브 - 오버부스트 팩· 2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1/11· 레벨 당 소모 SP : 50· 습득 시 증가량 : 10%· 레벨 당 증가량 : 1%· 오버부스트 팩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메카닉(남)· 로봇 전폭· 폭발 데미지 변화율이 마스터 레벨 이후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15)
· 신규 패시브 - 로봇 엔지니어링·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G-1, G-2, G-3를 제외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1/11· 레벨 당 소모 SP : 50· 습득 시 증가량 : 10%· 레벨 당 증가량 : 1.5%· 로봇 엔지니어링 스킬 추가에 따라, G-1, G-2, G-3를 제외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최후의 투지· 16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스핏파이어(남)· 병기 숙련· 마스터 레벨 이후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듀얼 플리커·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20/30 → 30/40)
· 전장의 영웅·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0/20 → 30/40)
넨마스터(여)· 나선의 넨·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7% → 2.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0.5% → 1%)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19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스트라이커(여)· 급소 지정· 기본 공격, 해머킥, 로킥, 질풍각 및 전직 후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 : 2%· 마스터 레벨까지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1%·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2%· 스킬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그래플러(여)· 강렬한 테이크 다운·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소환사· 채찍질· 소환수 공격력 증가량이 전 레벨 4.5%로 고정됩니다.
· 교감·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 : 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2%·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6 → 16)· 스킬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배틀메이지· 니우의 전투술·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체이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37레벨 이후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 마스터리(창, 봉)·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0% → 1%)·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배틀 그루브·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4.5% → 7%)·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니우의 전투술 및 무기 마스터리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마도학자· 퍼밀리어와 친해지기·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5 → 10)·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0/20 → 5/1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그 외 옵션은 마스터 레벨 기준으로 변경 전과 동일한 수치를 갖도록 1레벨 습득 시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 스위트 캔디바·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 : 8%·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1%· 스킬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성공 예감· 16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1.5%)
크루세이더(남)
* 신규 패시브 - 굳건한 의지
·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스킬 선행 조건 : 성령의 메이스 1레벨· 마스터/최대 레벨 : 10/20· 레벨 당 소모 SP : 15· 습득 시 증가량 : 1%· 마스터 레벨까지 레벨 당 증가량 : 1%·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증가량 : 1.5%· 굳건한 의지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용기의 은총·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신념의 오라·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1% → 3.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인파이터* 테크니컬 마스터리·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 : 1%· 마스터 레벨까지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1%·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1.5%· 스킬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윌 드라이버·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4.3% → 3.3%)·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9% → 2%)
· 드라이아웃·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퇴마사· 거병 마스터리·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15 → 10)
· 신규 패시브 - 퇴마의 서·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특정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적용 스킬 목록· 성불, 낙봉추, 질풍타, 승천진, 어둠가르기, 주작부, 저 하늘의 별, 공의 식신 - 백호, 낙뢰부, 난격, 대회전격, 식신의 군, 창룡격, 멸혼부, 역린격, 역전의 칠조격, 오망성진, 진격(陣擊)의 황룡· 마스터/최대 레벨 : 10/20· 레벨 당 소모 SP : 10· 습득 시 증가량 : 1.5%· 레벨 당 증가량 : 1.5%· 퇴마의 서 스킬 추가에 따라, 일부 스킬의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투기 발산·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20/30 → 30/40)
· 신선의 경지·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0/20 → 30/40)
레인저(여)· 리볼버 강화·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1% → 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스타일리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베일드 컷· 습득 시 기본/사격 스킬 공격력 증가량 및 베일드 컷 추가 공격력 비율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기본/사격 스킬 공격력 증가량 및 베일드 컷 추가 공격력 비율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런처(여)· 오버 히트·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 → 6%)·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메카닉(여)· 로봇 전폭· 폭발 데미지 변화율이 마스터 레벨 이후 상승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15)
· 신규 패시브 - 하이테크놀로지·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1/11· 레벨 당 소모 SP : 50· 습득 시 증가량 : 10%· 레벨 당 증가량 : 1.5%
· G 익스텐션· Ex-S 바이퍼 스킬도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를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 하이테크놀로지 추가 및 G 익스텐션 기능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스핏파이어(여)· 병기 숙련· 마스터 레벨 이후 물리/마법/독립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병기 강화·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20/30 → 30/40)
· 증명의 열쇠·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0/20 → 30/40)
엘레멘탈 바머· 마나폭주·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20)
· 신규 패시브 - 원소의 이해·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10/20· 레벨 당 소모 SP : 10· 습득 시 증가량 : 2%· 레벨 당 증가량 : 2%· 원소의 이해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페이탈 엘레멘트· 16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빙결사· 발현·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블러드 메이지· 블러드·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신규 패시브 - 블러드 혼· 2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스킬 선행 조건 : 블러드 1레벨· 마스터/최대 레벨 : 1/11· 레벨 당 소모 SP : 50· 습득 시 증가량 : 10%· 레벨 당 증가량 : 2%
· 블러드 혼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휘몰아치는 질풍의 봉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윈드니스·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25 → 20)
· 풍신의 힘·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 신규 패시브 - 태풍의 전조·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5/15· 레벨 당 소모 SP : 20· 습득 시 증가량 : 4%· 레벨 당 증가량 : 1.5%· 태풍의 전조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디멘션워커· 도그마 디바이스·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운명왜곡·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파동 수 3개 기준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파동 수 3개 기준 1.5% → 2%)
로그· 단검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7% → 2.8%)
· 쌍검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7% → 2.8%)
· 히트엔드· 습득 시 히트엔드 공격력 비율이 변경됩니다. (100% → 81%)· 레벨 당 히트엔드 공격력 비율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문아크·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9% → 11.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섀도우 댄서· 암살 기술·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 → 11)· 레벨 당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량 : 1.5%
· 날카로운 단검·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6.5% → 1.5%)· 마스터 레벨까지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1.3% → 1.5%)·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1.3% → 2%)
넨마스터(남)· 나선의 넨· 25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22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스트리트파이터(남)· 클로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도발· 습득 시 피해 증폭량이 변경됩니다. (16% → 7%)· 레벨 당 피해 증폭량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천수천안· 16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그래플러(남)· 임팩트 콤비네이션·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반격·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엘븐나이트· 강인한 신념·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1% → 1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대자연의 가호· 습득 시 기본 공격 및 천마섬광/트와일라잇 유니콘을 제외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9% → 2%)· 레벨 당 기본 공격 및 천마섬광/트와일라잇 유니콘을 제외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습득 시 천마섬광/트와일라잇 유니콘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4% → 2%)· 레벨 당 천마섬광/트와일라잇 유니콘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레벨 당 1% → 1레벨 당 2%)
카오스· 신규 패시브 - 힘의 논리· 2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특정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적용 스킬 목록· 팬시 트위스트, 파성추, 천공검, 파이널 어택, 악신난무, 검은충격, 미드나잇 카니발, 매시브 파이어, 대난투, 아텐현신· 마스터/최대 레벨 : 1/11· 레벨 당 소모 SP : 50· 습득 시 증가량 : 10%· 레벨 당 증가량 : 1.5%
· 혼혈·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 → 11)·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추가됩니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 : 10%·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 : 2%· 소검 착용 여부와 무관하게 증가합니다.
· 착취· 16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 힘의 논리 스킬 추가 및 혼혈 스킬의 효과 변경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팔라딘· 세라픽 폴·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세라픽 페더·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드래곤나이트· 아스트라 소환· 습득 시 독립 공격력 및 레벨 당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습득 시 독립 공격력 증가량 : 5.5%· 마스터 레벨까지 레벨 당 독립 공격력 증가량 : 0.5%·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독립 공격력 증가량 : 2%
· 대식가·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이단심판관· 배틀액스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성화·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성화로 인한 지속피해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무녀· 신규 패시브 - 천녀기우제· 2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10/20· 레벨 당 소모 SP : 10· 습득 시 증가량 : 2%· 레벨 당 증가량 : 2%· 천녀기우제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신탁의 기원·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25 → 20)
· 법력 강화·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미스트리스· 짊어진 자의 낫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죄업에 짓눌린 육신·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죄를 고하는 자·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5% → 6%)·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뱅가드· 임팩트 스매쉬·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0.5% → 2%)
· 마창 지배·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듀얼리스트· 장창 숙련·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미라지 부스트·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드래고니안 랜서· 광창 마스터리·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6% → 7%)·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헌터즈 샤프니스·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1% → 1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잔류 감각·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다크 랜서· 신규 패시브 - 마창 폭주·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최대 레벨 : 1/11· 레벨 당 소모 SP : 50· 습득 시 증가량 : 10%· 레벨 당 증가량 : 1%· 마창 폭주 스킬 추가에 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다크니스·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5 → 20)
· 어둠의 투창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히트맨· 장도 마스터리·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6% → 7%)·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숙련된 전문가·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1% → 1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B.G.파이어툴·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요원· 요원의 전투술·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1% → 12%)·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소태도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결의·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트러블슈터· 중검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5%)
· 화약 다루기·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화약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 → 기본 공격 및 전직 계열 스킬 공격력 증가·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6% → 1.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1.5%)· 스킬 효과 변경에 따라, 화약 계열 스킬을 제외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리인포스 파이어·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3% → 5.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스페셜리스트· 코어 블레이드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인젝션·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2%)
· 앰플리파이·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
다크나이트· 액티브 스킬에 커맨드가 추가되며, 스킬 커맨드를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커맨드로 스킬 시전 시 MP 소모량 및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콤보 스킬에 등록된 스킬은 커맨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콤보 스킬을 캔슬하여 커맨드로 스킬 사용 시 타임스톱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크리에이터· 액티브 스킬에 커맨드가 추가되며, 스킬 커맨드를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커맨드로 스킬 시전 시 MP 소모량 및 게이지 소모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 백스텝, 도약, 고대의 기억, 불굴의 의지 스킬이 추가됩니다.
· 증폭· 기본 커맨드가 변경됩니다.
· 상상력· 마스터 레벨 이후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 → 1.5%)
· 계열 강화·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7.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 → 2.5%)
· 이해· 습득 시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2% → 4.5%)· 레벨 당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5%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