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밸런스 조절 업데이트
원문 : http://df.nexon.com/df/news/update?mode=view&no=198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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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플러(여)
* 수플렉스
-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로플링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넥 스냅
- 공격력이 16.2% 증가합니다.
* 숄더 태클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브레이킹 엘보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그랩캐넌 타격 발생 후 체인 커넥션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에어슈타이너
- 공격력이 21.1% 증가합니다.
- 그랩캐넌 충격파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조인트 스매쉬
- 무릎 찍기의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하며, 상호 경직도가 증가합니다.
- 팔꿈치 타격 후 무릎찍기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타격 성공 시 발생하는 충격파의 크기가 확대되고, 주변 적에게도 타격된 대상과 동일한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ㄴ 직접 타격에 맞은 적에게는 충격파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타격 성공 시의 화면 흔들림 효과가 강화됩니다.
- 점프 높이가 증가합니다.
* 스파이어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수플렉스 싸이클론
- 공격력이 19.2% 증가합니다.
*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 일반 버전
ㄴ 공격력이 15.8% 증가합니다.
- 턴힐 버전
ㄴ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ㄴ 충격파에 피해를 입은 적의 HP가 0이 될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간틱 타이푼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키 연타 시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에어클러치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잡기 성공 시 회전 공격 중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첫번째 내려찍기에 타격 된 적이 공중으로 뜨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그랩캐넌 충격파의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싸이클론 어택
- 선행 스킬 조건이 삭제됩니다.
- 일반 버전
ㄴ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ㄴ 잡기 성공 시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턴힐 버전
ㄴ 공격력이 18.3% 증가합니다.
* 자이언트 스윙
- 일반 버전
ㄴ 잡기 성공 시 회전 공격 중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그랩캐넌 충격파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ㄴ 그랩캐넌 타격 발생 후 체인 커넥션을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턴힐 버전
ㄴ 적을 끌어들이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일반 버전
ㄴ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ㄴ 기절 기능이 삭제됩니다.
- 턴힐 버전
ㄴ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에어클러치 스킬로 잡기 불가 또는 고정형 적을 잡을 시, 그랩캐넌 충격파가 몬스터의 하단에서 생성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격 속도가 빨라질 경우 조인트 스매쉬 스킬의 두번째 타격 전 점프 높이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인파이터
* 럭키 스트레이트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세컨드 어퍼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디바인 크러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사이드 와인드
- 공격력이 13.3% 증가합니다.
*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초핑 해머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머신건 잽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코크 스크류 블로우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헤븐리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허리케인 롤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빅뱅 펀치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9레벨 효과인 섀도우 박서 사용 중 빅뱅 펀치 공격력 증가 수치가 10%로 고정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개틀링 펀치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연타시 증가하는 공격 속도 비율이 증가합니다.
* 데몰리션 펀치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핵 펀치
- 공격력이 10.7% 증가합니다.
* 아토믹 쵸퍼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신의 분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사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초핑 해머 스킬의 첫 타격에 피격된 적이 오버킬로 사망할 경우 충격파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 패리 스킬에 코크 스크류 블로우 시전 중 회피율 증가 기능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 패리 스킬의 툴팁에 심판의 회오리 관련 정보가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에 윌 드라이버가 시전된 상태에서 사용 가능 툴팁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퇴마사
* 퇴마사의 천 방어구 마스터리
- 물리 방어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 성불
- 성불 강화(TP) 스킬의 습득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55 → 50)
* 낙봉추
- 공격력이 32.2% 증가합니다.
* 잠룡
-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되며, 신규 스킬 역린격 관련 내용이 추가됩니다.
* 질풍타
- 공격력이 18.5% 증가합니다.
- 질풍타 강화(TP) 스킬의 습득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55 → 50)
* 거병 마스터리
- 배틀액스와 염주 착용 시 무기 타입에 따른 MP 소모/ 쿨타임 증감 관련 부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승천진
- 공격력이 19.5% 증가합니다.
* 단층지격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어둠 가르기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주작부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공의 식신 - 백호
- 던전에서 HP가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거선풍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난격
- 열정의 챠크라 버프 활성화 중 난타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타격 된 적들을 모아주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낙뢰부
- 공격력이 28.3% 증가합니다.
- 낙뢰 타격 간격당 최대 히트수가 1회로 고정됩니다.
- 한번에 떨어지는 최대 번개 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부적 지속시간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낙뢰부 강화(TP)
- 지속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 당 공격력 상승 수치가 증가합니다. (8% → 10%)
* 지의 식신 - 현무
- 현무가 적을 밀어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현무의 추가 조작 패턴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현무 소환 후 추가 조작 패턴이 사용 가능할 때, 현무의 스킬 아이콘 색상이 변경됩니다.
ㄴ 쿨타임 알리미 등록 시 현무의 쿨타임 및 추가 조작 패턴의 쿨타임이 모두 표시됩니다.
* 대회전격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식신의 군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퇴마사가 이동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카메라 고정이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 무쌍격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잠룡 완충 조작 관련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 창룡격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3, 6, 9 레벨 습득 시 부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3레벨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스킬 시전 중 무적 적용
ㄴ 6레벨 : 힘/지능 증가 → 폭발 공격 범위 20% 증가
ㄴ 9레벨 : 속성 강화 증가 → 창룡격 공격력 10% 증가
* 멸혼부
- 공격력이 22.7% 증가합니다.
- 스킬의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낙뢰부 레벨 5 → 1
* 참격
- 스킬이 삭제 됩니다.
* 참격 강화(TP)
- 스킬이 삭제 됩니다.
* 역린격
- 신규 스킬 역린격이 추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퇴마사가 거병의 힘을 모아 도약한 후 지면을 내려찍어 거대한 균열을 일으켜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 역린격 강화(TP)
- 신규 스킬 역린격 강화(TP)가 추가됩니다.
- 스킬 레벨 1 당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TP 2 소모)
* 신의 챠크라
- 2차 각성 시 1레벨 자동 습득 스킬로 변경됩니다.
- 추가 데미지,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변경됩니다. (1레벨 기준 24% → 36%)
- 스킬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1)
- 스킬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40 → 11)
* 역전의 칠조격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80 → 75)
- 스킬 소모 SP가 변경됩니다. (90 → 80)
- 피니쉬 타격의 주변 적들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 오망성진
-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동작에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손을 뻗는 동작 후 즉시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빛 기둥의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진격의 황룡
- 황룡의 격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황룡의 진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크로니클 장비
- 대지의 제압자
ㄴ 9세트 효과 삭제 : 낙뢰부 최대 번개수 1 증가
ㄴ 9세트 효과 추가 : 낙뢰부 영역 20% 증가
- 거병의 조각
ㄴ 9세트 효과 삭제 : 참격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30% 증가, 마지막 타격이 적을 날려보내지 않도록 변경
ㄴ 9세트 효과 추가 : 역린격 쿨타임 50% 감소, 공격력 30% 증가
* 버그 수정
- 공참타 스킬에 스킬 컨버전 기능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본 공격 3타, 승천진, 주작부 스킬에 신의 챠크라 스킬의 추가 데미지 및 공격력 증가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부분이 수정됩니다.
- 뭉쳐있는 적에게 멸혼부 스킬 시전 시 콤보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망성진, 식신의 군, 창룡격, 역전의 칠조격, 신의 챠크라 스킬의 이펙트에 이펙트 투명도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무녀
* 염주사출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날벼락부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공력의 구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심혼흡성부
-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적을 끌어당기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 용의 격노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부동주박진
- 공격력이 17.4% 증가합니다.
* 신탁 : 신룡뇌우제
-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시폭염화부
- 시전 모션이 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탈명대염진
- 공격력이 21.3% 증가합니다.
* 마혼부 : 퇴마음양옥
- 공격력이 22.9% 증가합니다.
* 염폭모대주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시전 모션이 슈퍼아머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현신 : 신룡진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키 연타 시 공격 프로세스가 빨라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전 시 보이스의 출력 시간이 스킬 프로세스 시간에 맞춰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마혼제령술 강화(TP) 스킬의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툴팁에 표기된 수치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부동주박진 스킬의 피니쉬 공격을 시전하며 뒷 방향키를 입력할 시,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후방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룡의 여의주 스킬의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염주사출 스킬에 이중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혼부 : 퇴마음양옥 스킬의 넉백 염주가 간헐적으로 적을 정상적으로 밀어내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팔라딘
* 세라픽 페더
- 둔기 장비 시, 1/2차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이 5%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컨페션
- 다단히트 모션 및 후딜레이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드래곤나이트
* 파이어 브레스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 블릿츠 스트라이크
- 베기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2.7% 증가합니다.
* 버스트 혼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너클 블래스터
- 준비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스피닝 레이드
- 준비 및 돌진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드래곤 스매쉬
- 베기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어퍼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태도 용제무쌍
- 준비 모션이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 전방 베기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올려 베기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폭풍의 숨결
- 탑승 중 Z키 입력 시 방향이 전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ㄴ 방향 전환 재사용 쿨타임은 2초입니다.
ㄴ 폭풍의 숨결 도중 용제출진을 시전해도 방향 전환 쿨타임은 유지됩니다.
- 일반 소환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공중 소환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울부짖는 뇌광
- 다단히트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아스트라 몸쪽 타격 판정이 뒷발 위치까지 확장됩니다.
- 9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기존 : 일정 시간 동안 힘 증가
ㄴ 변경 : 마지막 폭발 공격력 10% 증가
* 용왕파천
- 잡기 가능 적에 대한 공격력이 11.4% 증가합니다
- 잡기 불가 적에 대한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비룡천상
- 지상 사용 시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공중 사용 시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미티어 버스트
- 합동 공격 시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단독 공격 시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용제출진
- 탑승 중 Z키 입력 시 방향이 전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방향 전환 재사용 쿨타임은 2초입니다.
ㄴ 용제출진 도중 폭풍의 숨결을 시전해도 방향 전환 쿨타임은 유지됩니다.
- 뇌광파 및 내려베기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종언을 고하는 빛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발동 위치에서 스킬이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드래곤투스 스킬로 적을 타격한 상태에서 강화(TP) 효과를 습득한 폭풍의 숨결, 또는 용제출진 스킬을 사용할 경우 드래곤투스 스킬이 캔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티어 버스트 스킬을 합동 공격 상태로 사용하면서 폭풍의 숨결 스킬을 발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망의 탑 입장 시, 선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는 스킬 중 일부 스킬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밤의 마천루 지역, 마계회합,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가이드에서 종언을 고하는 빛 스킬 사용 시 행성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요원
* 달빛 가르기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조준 사격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보름달 베기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암월비보
- 첫번째 타격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목표 사격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팰컨
- 건호크 및 블레이드 팰컨의 공격 거리가 감소됩니다.
ㄴ 전방 키를 누른 상태로 스킬 시전 시 공격 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요인 암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목표 포착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문페이즈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월광진혼곡
- 첫번째 타격 이후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지도록 변경됩니다.
- 첫번째 타격 명중된 대상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몬스터를 바라보도록 변경됩니다.
* 섬멸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월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블레이드 팰컨
ㄴ 건호크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광진혼곡
ㄴ 파티 플레이 중 월광진혼곡 사용 시 간혈적으로 첫번째 타격 이후 동작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히트맨
* 장도 마스터리
- 장도 장비 시, 1/2차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쿨타임이 5%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알파 스트라이크
-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어 애니메이션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스페셜리스트
* 빔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코어 실드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로테이션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인젝션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 → 11)
ㄴ 레벨 당 기본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율은 1% 입니다.
ㄴ 파티 시너지 효과는 전 레벨 동일합니다.
* 엑소셋
- 공격력이 16.7% 증가합니다.
* 일렉트릭 필러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어트랙트 에뮤니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슬래쉬
- 공격력이 17.2% 증가합니다.
* 버스트 필드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에너지 바운스
- 공격력이 6.9% 증가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 → 1)
* 디스펄션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 → 2)
* CEAB-2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투척 후 기존보다 빠른 타이밍에 수동 폭발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익시드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인텐션 스택이 0인 상태에서 코어 실드를 차징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코어 실드 스킬 리플레이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의 다단히트 공격이 CEAB-2를 정상적으로 충전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해당 스킬 : 로테이션 웨이브, 테이저, 일렉트릭 필러
- 스퀘어리 차징 중 피격으로 캔슬될 경우, 차징 효과음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CEAB-2 스킬 시전 시, 투척 모션에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의 다단히트/폭발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해당 스킬 : 코어 실드, 어트랙트 에뮤니션, 버스트 필드, 에너지 바운스, CEAB-2, 익시드
▒ 결투장
* 결투장 - 레인저(여)
- 건블레이드
- 연습 모드에서 다시 하기 시도 시 쿨타임이 초기화 되도록 변경됩니다.
* 결투장 - 퇴마사
- 열정의 차크라
- 물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2% → 29%)
- 광명의 차크라
- 마법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2% → 29%)
* 결투장 - 무녀
- 염주 사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결투장 - 팔라딘
- 퓨리 파잉
- 전체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 위핑 웨이브
- 충격파 크기가 증가합니다.
- 실드 브레이크
- 슈퍼 아머인 적을 끌고 갈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레쓰
-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레트리뷰션
-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포기브니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8초)
- 컨실리에이션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결투장 - 드래곤 나이트
- 아스트라 소환
- 퀵 스탠딩 중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블릿츠 스트라이크
- 체공 높이에 따라 하강 속도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피닝 레이드
- 슈퍼 아머인 적을 끌고 갈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충전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드래곤 스매쉬
- 두번째 어퍼 공격의 슈퍼 아머가 삭제됩니다.
- 태도 용제무쌍
- 스킬 시전 속도가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됨에 따라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아바타 해체/ 엠블렘 합성 시, 아래의 엠블렘이 신규 등장합니다.
전직엠블렘
스페셜리스트 |
플래티넘 엠블렘[인젝션] |
* 칭호 부여 보주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직변경 전변경 후
퇴마사 |
참격 |
역린격 |
* 기존 플래티넘 엠블렘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직변경 전변경 후
퇴마사 |
플래티넘 엠블렘[참격] |
플래티넘 엠블렘[역린격] |
* 아바타 상의 선택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전직스킬명내용
퇴마사 |
참격 |
삭제 |
퇴마사 |
역린격 |
추가 |
스페셜리스트 |
인젝션 |
추가 |
* 퇴마사 캐릭터 밸런스 변경에 따라 일부 아이템의 옵션 및 툴팁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무기착용 미리보기에 '모션 일시정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리보기 캐릭터를 클릭하면 자동 넘김 기능이 일시정지됩니다.
- 일시정지 상태에서 다시 캐릭터 클릭 시, 모션 자동재생 상태로 원복됩니다.
- 해당 기능은 아래의 영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ㄴ장비사전 - 쇼윈도
ㄴ 세라샵 - 미리보기
ㄴ 경매장 - 미리보기
* 무기형상 적용 시, 적용중인 형상의 종류와 일치하는 사운드 및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게임 설정 - 그래픽에서 무기 속성/스킬 이펙트 옵션을 OFF 할 경우, 스킬로 인한 무기 색상 변경이 적용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이펙트 ON/OFF 옵션 적용이 가능한 직업과 스킬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릭터전직/스킬
귀검사(남) | 소울브링어 : 달의 커튼 |
격투가(여) |
스트라이커 : 강권 스트리트 파이터 : 독바르기 넨마스터 : 카이 그래플러 : 반드시 잡는다! |
격투가(남) |
스트라이커 : 강권 그래플러 : 반드시 잡는다! |
마법사(여) |
마도학자 : 블룸 파우더 인챈트리스 : 퍼페티어 |
프리스트(남) |
크루세이더 : 영광의 축복 퇴마사 : 열정의 차크라 퇴마사 : 광명의 차크라 퇴마사 : 공의 식신 백호 |
프리스트(여) |
크루세이더 : 빛의 은총 이단심판관 : 성화 |
나이트 |
카오스 : 브레인 스톰 팔라딘 : 세라픽 폴 |
마창사 |
뱅가드 : 마창 해방 듀얼리스트 : 오러 랜스 |
다크나이트 | 다크나이트 : 오버 플로우 |
* 프리스트 (여) 캐릭터가 염주 착용 시, 캐릭터 미리보기 영역에서 염주 이미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캐릭터 선택창
- 인벤토리 – 내 정보, 아바타 탭
* 경매장에서 무기 클릭 시, 해당 무기의 착용 이미지가 미리보기 캐릭터에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강자의 길
* 3가지 난이도를 가진 일반 던전과 4:4 대결을 할 수 있는 매칭 던전으로 구성된 컨텐츠입니다.
* 특수지역의 강자의 길 채널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95레벨부터 마을 및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피로도 및 장비 내구도, 무색 큐브 조각 등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부활 시 코인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강자의 길 지역 입장 후 일반던전 및 매칭던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강자의 길 던전은 모두 4인파티로만 입장 또는 매칭이 가능합니다.
* 강자의 길은 전용 소모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소모품은 던전 내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용 소모품은 '가면 기사' NPC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 아이템>
전용 소모품효과
+10 힘 증폭 물약 |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힘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
+10 지능 증폭 물약 |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지능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
+10 체력 증폭 물약 |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체력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
+10 정신력 증폭 물약 | 사용 시 착용한 모든 아이템에 +10 정신력 증폭 효과가 적용됩니다. |
강자의 길 수제빵 | HP가 30% 회복됩니다. |
강자의 길 우유 | MP가 30% 회복됩니다. |
※ 증폭 물약은 증폭/강화 수치가 +10 이상인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일반 던전
- 4인 파티를 맺어 안톤, 루크, 핀드워의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 파티원이 모두 준비된 상태에서 파티장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은 60분입니다.
난이도비고
Event | 95레벨 레어급 장비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 |
Slayer | 95레벨 할렘 에픽급 장비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 |
Challenge |
95레벨 흑천 에픽급 장비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 ㄴ대회용 던전으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
※ 던전 완료 기록창이 나오기 전에 마을로 돌아가면 던전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매칭 던전
- 4인 파티를 맺어 다른 팀과 던전 내 스킬을 사용하여 방해하고 최종적으로 보스를 클리어 하여 승리해야합니다.
- 4인 파티 상태에서 매칭시작 후 상대팀이 매칭되면 던전이 진행됩니다.
ㄴ 흑천 무기 이상의 장비를 추천합니다.
-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은 10분이며, 진행 도중 보스를 클리어 하지 못하면 패배합니다.
ㄴ 10분내에 양팀 모두 보스를 처치하지 못한 경우 양팀 모두 패배처리 됩니다.
- 파티장만 매칭을 시작,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스킬은 파티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매칭이 진행중일때는 파티 탈퇴, 강퇴, 위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매칭은 마을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든 파티원이 마을에 있어야 합니다.)
- 코인은 파티 제한으로 적용됩니다.
- 던전 전용 UI를 통해 우리 파티와 상대 파티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호설명
1 |
던전 클리어까지 남은 제한 시간과 남은 코인 수가 표시됩니다. |
2 |
우리 파티의 진행상황과 등장 몬스터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진행중인 몬스터의 HP가 표시됩니다. 우측 칸에 남은 맵의 수가 표시됩니다. |
3 |
상대 파티의 진행상황과 등장 몬스터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상대 파티가 진행중인 몬스터의 HP가 표시됩니다. 우측 칸에 상대 파티의 남은 맵 수가 표시됩니다. |
- 던전 스킬
- 강자의 길 매칭던전에서는 던전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 팀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 던전 시작부터 사용 쿨타임이 진행됩니다.
ㄴ 일부 스킬은 던전 진행중 1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던전 스킬 창은 마우스 조작으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사용 시 맵 UI에 사용 효과가 출력됩니다.
<매칭던전 스킬 정보>
단축키효과
Ctrl + 1 | 상대편에게 바이스를 소환합니다. (진행 중 1회만 가능합니다.) |
Ctrl + 2 | 상대편 맵에 일정 시간 동안 운석을 소환합니다. |
Ctrl + 3 | 상대편 맵에 일정 시간 동안 돌풍을 소환합니다. |
Ctrl + 4 | 상대편 캐릭터에게 일정 시간 동안 상태이상을 적용합니다. |
Ctrl + 5 | 상대편의 다음맵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토그, 핀베르, 어둠의 루크 중 하나로 변경합니다. |
※ 승리 표시가 나오기전에 마을로 돌아갈 경우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버그수정
* 웨펀마스터 - 오버드라이브, 발도, 극초발도, 극 발검술 : 섬단 스킬 사용 시, 전직/각성 아바타가 미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웨펀마스터 - 환영검무 스킬 시전 시, 검풍을 날리기 전 올려베기 모션이 적을 밀어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슬레이어 - 혈지군무 스킬 리플레이 영상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남) - 금뇌호 심판의 넨수 스킬의 9레벨 효과인 폭발 범위 증가 옵션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넨마스터(남) - 휘광의 성체 스킬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마도학자 - 같은 파티의 다른 마도학자와 함께 우로보로스 스킬을 시전하면, 스킬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도학자 - 빗자루 외 무기형상을 적용한 상태로 빗자루 날기 시전 시, 무기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챈트리스 - 싸우자에서 영원한 소유 스킬을 사용할 시, 상대 파티원의 캐릭터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챈트리스 - 검은 숲의 가시나무 스킬의 툴팁 중,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법사(남) - 화염 방패 사용시 첫 타격 이후 추가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러드 메이지 '럼블독 '스킬 시전 대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파티원에게 빛의 복수 스킬 시전 시, 파티원의 데미지 리포트가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오스 - 코인을 사용하여 부활 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리스트 - 공격중에 미라지 스탠스 사용시 간헐적으로 데미지 리포트가 잘못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여의봉 아이템을 마법사(남) 캐릭터가 착용 했을 때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 아이템의 착용 이미지가 간헐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 아이템 착용 시 무기가 캐릭터 몸체, 머리카락 등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굴 구위시의 두개골, 도그리의 주술봉 아이템의 실제 착용 이미지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연의 수호자 세트 효과 중 암속성 강화 +50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권능 - 거대화 중에 연속줍기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은권능 - 거대화 중에 크리에이터가 일부 스킬이 사용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등급이 100%가 아닌 천공의 유산 무기를 흑천의 주인 무기로 업그레이드 시, 간헐적으로 등급 수치가 소폭 낮아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등급 수치가 낮아진 무기들은 정상 수치로 변경됩니다.
* 일부 버프 스킬 효과가 장비 오브젝트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지옥파티 게이지가 초기화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단 해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의 장착 사운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서 캐릭터 부활 시 HP/MP가 일부만 회복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 로비에서 타 캐릭터 클릭 시 캐릭터 메뉴가 출력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세트정보 열람시 일부 버프강화 슬롯 착용정보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검색 시 + 연산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예) "미명 미틈 +어썰"로 검색 시 파티명에 미명 또는 미틈이 들어가는 파티 중 어썰이 포함된 파티가 정상적으로 검색되도록 수정됩니다.
* '거대 통구이 바비큐 둔기' 아바타의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강화된 일일 꿀타임 보상을 모두 수령 후 누적 꿀타임 보상을 미수령 시 게임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전직의 서 데미지 폰트[마창사] 아이템의 명칭이 스킨창고에서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펌킨볼에게 정제된 테라니움 교환 시 대사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세라샵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개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